Woman of Water (Sunyeo) 1979 년
극영화 미성년자관람불가 대한민국 117분 1979-04-21 (개봉) 952(관람)
제작사
신한문예영화주식회사
감독
김기영
출연
김자옥 , 이화시 , 김정철 , 이일웅 , 박암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18)

더보기

줄거리

베트남 참전 상이군인은 진석에게 시집 온 수옥(김자옥)은 심한 말더듬이다. 전투용 베이컨 통조림 20개를 들고 귀대한 그는 통조림 몇 개로 아내를 맞는다. 수옥은 경제적 어려움과 남편의 구박 속에서도 악착같이 일하며 친정에서 얻어온 대나무로 죽세공업회사를 세워 경제적인 성공을 거두게 된다. 수옥은 아들을 낳지만 그 역시 엄마의 말더듬이 흉내를 내다 특수학교에 보내진다. 한편 진석은 추월이라는 여자에게 빠져 수옥을 구박하고 추월은 진석의 가정을 파산시키려고 음모를 꾸미게 된다.
그 설정이나 인물 관계, 제목에 이르기까지 <하녀>를 비롯한 일련의 ‘여(女)’ 시리즈를 떠올리게 하는 영화 <수녀(水女)>는 일하는 여성과 무능한 남성, 질병 혹은 장애 등으로 상징되는 신체적으로 결핍된 여성 등 김기영적 모티브가 반복적으로 사용된 작품이다. 특히 절름발이 남편과 벙어리 아내라는 설정 자체는 시대극 <고려장>에서도 등장했던 것이다. 높은 평가를 받지는 못했지만 수옥이 더듬거리며 애국가를 부르는 장면은 단연 압권이다. (출처 : 시네마테크KOFA 프로그램)

장르
#드라마
키워드
#귀순병사 #월남전용사 #언어장애 #대나무 #공예품 #상이군인 #컬러시네마스코프 #참전군인 #바닷가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43)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신한문예영화주식회사

풀 크레딧 이미지 (20)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79-02-24  심의번호 제5805호  관람등급 미성년자관람불가  상영시간 117분  개봉일자 1979-04-21
개봉극장
전주(전주)
노트
신한문예영화주식회사 특선작품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