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VOD 안내             
도전! 나도 프로그래머

SCROLL DOWN

KMDb pick

에디터가 추천하는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그 남자 복수하다(2): <올드보이>(박찬욱, 2000)

오대수는 15년 동안 갇혀 있던 감금실을 탈출하는 과정에서 한 바탕 격한 액션을 거치게 됩니다. 바로 복도에서 펼쳐지는, 장도리를 든 오대수와 그를 막으려는 수많은 사람들 사이의 ‘일대다 액션’이죠. 2분 40초 동안 이어지는 신입니다.

그 남자, 복수하다(1): <올드보이>(박찬욱, 2003)

<올드보이>는 개봉 전에 이렇다 할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여름에 양수리 종합 촬영장에서 현장 공개를 했는데요, 6월에 전설의 장도리 액션 신이, 7월에 펜트하우스 신이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펜트하우스 신은 생각해보면 꽤 치명적인 신이었는데요, 바로 오대수가 이우진의 찾아간 장면이었거든요.

수업료: 11월의 영화 Ⅱ

<수업료>의 ‘리얼리즘’, 즉 사회적 빈곤의 재현은 모두가 패배한 바로 그 상황에, 조선 영화미학의 폐허 위에서 자라났다.

이상한 만남의 SF 로맨스: <동감(김정권, 2000)>

영화잡지 스크린에서 기증한 스틸 자료 10,000여점을 스크린 전 편집장이였던 김형석평론가의 글과 함께 오늘부터 약 2개월 동안 차례차례 공개합니다.

2018 사사로운 영화리스트

20명의 영화평론가, 영화제 프로그래머, 영화전문기자에 의해 선정된 2018 사사로운 영화리스트 오픈!

새로운 영상미와 결합한 여성적 시선, 황혜미 감독

박남옥, 홍은원, 최은희의 뒤를 이어 네 번째로 한국 여자감독이 된 황혜미는 1970년대 유일하게 활동했던 여성감독이었다.

말할 곳이 없어서 외로울 때, <피고인>과 <화양연화>

인간이기에 그것만으로도 비참하다, 기원전 4세기 아테네의 극작가 메난드로스의 말이다. 기원전부터 인생이 이랬으니, 우리는 안심해도 될지 모른다.

어른도감

“어른이 되지 못한 어른과, 너무 빨리 어른이 되어야 하는 아이”라는 콤비는 새로운 설정은 아니다. 하지만 영화는 이 익숙한 관계 안에서 아주 조금씩 변주를 줌으로써 새로운 합(合)을 끌어낸다.

메가폰을 든 스타 최은희

배우 최은희의 이력은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화려하다. 1943년 연극무대로 데뷔한 최은희는 1947년 <새로운 맹서>(신경균)로 스크린에 데뷔한 후 1950~1960년대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부동의 ‘스타’였다.

VOD 기획전: KOFA 복원 이야기

영화를 다시 살아 숨 쉬게 하는 복원 이야기. <피아골> <오발탄> <빨간 마후라> <초우> <서편제> 등 5편의 복원작을 감상해보자.

다재다능한 여감독 2호 홍은원

홍은원(洪恩遠)은 영화계에서 그 본명과 예명 홍설아(洪雪娥)·홍진아(洪眞娥)만큼이나 여러 일에 종사했다. 그는 스크립터로 출발해 조감독을 거쳐 시나리오작가, 작사가, 감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재능을 보인 충무로의 정통파였다.

김신재를 동경하던 '영화소녀' 박남옥

1923년 경북 하양에서 태어난 박남옥은 어려서부터 영화를 무척 사랑했고, 문학, 미술, 체육 등 다방면에 재능을 보이던 만능 소녀였다.

두고온 산하: 11월의 영화Ⅰ

전체적으로는 리얼리즘적인 태도를 견지하면서도, 할리우드의 다양한 장르의 관습을 연출 스타일로 끌어들이며 극적 흥미를 돋우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