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Life (Saengmyeong) 1968 년
극영화 국민학생이상관람가 대한민국 74분
제작사
대한연합영화주식회사
감독
이만희
출연
장민호 , 남궁원 , 허장강 , 김칠성 , 정민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118)

더보기

줄거리

갱도에서 작업하던 광부 김창선(장민호)은 갱도가 무너지는 바람에 지하 250미터 지점에 고립된다. 그가 전화선을 통해 외부와 소통하며 가까스로 목숨을 부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매스컴은 그에게 관심을 갖는다. 신문사에 근무하는 홍기자(남궁원)은 이 사건에 흥미를 갖고 선배인 서 기자(허장강)에게 기사화의 필요성을 역설하지만 서기자의 반응은 시큰둥하다. 그러나 김창선 사건에 대한 여론의 관심이 증폭되자 신문사 간부는 이들에게 취재 명령을 내리고, 두 사람은 함께 탄광으로 내려간다. 김창선을 구할 방법을 찾아낸 탄광회사에서는 목숨을 걸고 김창선 구하기를 자처한 동료 광부들을 지하로 내려보낸다. 이들의 사투 끝에 김창선은 구출된다.(영화)

크레디트 (49)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대한연합영화주식회사

풀 크레딧 이미지 (20)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68-04-23  심의번호 제4149호  관람등급 국민학생이상관람가  상영시간 74분 
다른제목
생명의 의지(working title)
나는 살고싶다(시나리오명)
生命(기타)
노트
■ "영화 시작 전 이채롭게도 영화 내용과 전혀 무관하게 다음과 같은 표어가 등장한다."싸우며 건설하여 승공통일 다짐하자/삼천만 한몸되어 분쇄하자 북괴만행"

■ 1967년 8월 22일 구봉광산의 낙반사고로 16일 동안 갱속에 갇혀 있다가 구출된 광부 양창선의 실화를 영화화.

관련글

더보기
  • KMDb 키워드 릴레이 「영화천국」 5호에서 이어집니다.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2000, 류승완) 옴니버스로 구성된 이 영화의 마지막 에피소드인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는 앞의 두 편과 달리 흑백으로 제작되었다. 첫 번째 에피소드 ''패싸움'&... by.유성관(한국영상자료원 정책기획팀) 2009-03-17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