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비까비의 옛날옛적에 2
Eunbikkabiui Yennaryetjeoge 2
1991년 대한민국 15분
제작사
KBS, 세영동화
출연
전기병 , 김성희 , 장유진 , 김정호 , 한인숙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하늘나라에서 비를 내리는 기계를 실수로 부시고 아버지가 옥에 갇히게 되고 착한일 1000개를 해야 까비는 죄를 사면 받게 된다. 그런 까비를 견습 선녀 은비가 도와주게 되어 구름 비행기를 타고 돌아다니며 사람들을 돕는 이야기다.

설악산 울산바위 위에 한도령이 앉아있다. 은비와 까비는 동물들에게 도령과 울산바위에 대해 이야기를 듣는다. 늦게 출발하는 탓에 설악산에 있게된 울산바위때문에 울산 사또는 울산바위의 세를 받으려 한다. 이에 고을 사또의 아들은 걱정이 되고 까비의 도움으로 좋은 생각을 하게 된다. 도령은 울산 사또에게 바위를 도로 가져가 달라고 하고 보관세를 받으려하자 울산 사또는 성급히 도망간다.(1. 울산바위 편)

한 고을에 호랑이에게 사람이 죽자 마을 사람들은 모두 걱정을 한다. 게다가 마을에 도둑까지 생겨 사람들은 근심이 커진다. 늦은밤 한아이가 울자 엄마는 아이를 달래려고 호랑이까지 이야기하지만 계속울고 곶감이라고하자 울음을 끄친다. 이에 사람을 잡아먹으려 내려왔던 호랑이는 자기보다 곶감이 더무서운줄 알고 고민한다. 때마침 도둑이 이집에 오고 실수로 호랑이 등에 타고만다. 호랑이는 곶감인줄알고 도망을치고 도둑은 호랑이에게 끌려 같이 절벽에서떨어지게 된다. 도둑은 잡히게 되고 호랑이는 곶감이 무서워 다시는 마을에 내려가지 않겟다고 다짐한다.(2. 곶감과 호랑이 편)

크레디트 (6)

더보기

상세정보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