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b는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운영하는 영화 전문 웹사이트입니다.
KMDb에서는 아래와 같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KMDB 살인의 추억 상세 페이지
    01
    한국영상자료원은 다양한 영상 자료를 수집하며 카탈로깅하고 있습니다. 함께 DB화된 방대한 한국영화 자료를 KMDb를 통해 검색 및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영화의 풀 크레디트, 영화인의 필모그래피뿐 아니라 연계된 다양한 포맷의 소장 자료를 제공합니다.

    그 외 DB에서는 국내영화제 수상 정보, 각종 매체 및 기관에서 선정하는 영화 리스트, 테마 키워드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 KMDb 메인 페이지
    02
    KMDb VOD는 국내 유일의 한국 고전 영화 VOD 채널입니다. 약 380여 편의 주옥같은 한국 고전 영화를 온라인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 일부 영화는 유튜브와 네이버TV로도 서비스 중입니다. (한글, 영문 자막 포함)
  3. KMDb 메인페이지 영화글 메뉴
    03
    국내 최고 영화 전문 필자들의 영화평, 칼럼, 리뷰 등을 제공합니다. 정성일 영화평론가가 임권택 감독의 전작을 평론하는 장기 프로젝트, ‘임권택x102; 정성일, 임권택을 새로 쓰다’부터 허문영 영화평론가의 ‘존 포드 이야기’, 극·다큐멘터리·애니메이션을 망라하는 독립영화 리뷰와 1950년대부터 탐색해 올라오는 실험영화 리뷰, 김형석 저널 리스트의 ‘80년대 한국 영화, 카오스의 이색지대’와 같은 기획 칼럼까지 영화 애호가에게 깊이 있고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합니다.
  4. KMDb 메인페이지 한국영화사료관 메뉴
    04
    한국영상자료원 연구박물관팀의 원로 연화인 구술 사업으로 발행한 구술채록문발간 도서를 PDF로 제공합니다. 그 밖에 국가기록원과 영화진흥위원회에서 협조받은 영화 관련 공문서영화연감 역시 온라인으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 연구가에 의해 집필된 한국영화 사료 콘텐츠는 전문적인 콘텐츠뿐 아니라 다양하게 연계된 자료를 통해 한국영화사를 보다 풍성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KMDb’(www.kmdb.or.kr)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KMDb의 오류 제보를 하실 수 있으며, 자신(영화인)의 정보를 추가 혹은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