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인생
A Bittersweet Life (Dal-kom-han In-saeng)
2005년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대한민국 120분 2005-04-01 (개봉)
제작사
㈜영화사봄
배급사
씨제이엔터테인먼트(주)
감독
김지운
출연
이병헌 , 김영철 , 신민아 , 김뢰하 , 이기영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왜 흔들렸을까…?
정확한 판단력, 냉정한 일 처리로 능력을 인정 받고 있는 호텔 매니져 선우. 그는 명령과 복종만이 존재하는 조직세계의 절대 권력을 가진 보스 강사장의 오른팔이다. 강사장을 약하게 만드는 유일한 존재는 젊은 애인 희수. 그녀에게 다른 남자가 있다는 의혹을 가진 강사장은 선우에게 그녀를 감시하고, 사실이면 처리하라고 명령한다. 미행 3일째, 희수가 다른 남자와 함께 있는 현장을 급습한 선우. 그는 알 수 없는 망설임에 그들을 놓아준다.

돌이킬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된다.
인생에 첫 실수를 예감하게 되는 선우. 그러나, 그 감정의 정체를 깨닫기도 전에 괴한들이 들이 닥치고, 지옥과 같은 상황에 놓이게 된다. 죽음의 문턱에 버려진 선우. 강사장은 선우에게 묻는다.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그들을 놓아준 진짜 이유가 무엇인지.. 선우는 모두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 믿었지만 아무런 대답을 하지 못한다.

조직 전체를 상대로 돌이킬 수 없는 전쟁을 하게 된 선우. 그를 지배하는 것은 더 이상 희수를 향한 일순간의 달콤한 감정이 아니다. 홀로 조직과 전쟁을 치르는 선우. 그는 한 발짝 한 발짝 강사장을 향해 나아간다. 마침내 강사장과 마주선 선우. 그는 강사장을 향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질문을 던진다.

…말해봐요. 저한테 왜 그랬어요?

크레디트 (386)

더보기
스태프

관련글

더보기
  • 달콤한 인생 by.김도훈(영화저널리스트, 허프포스트코리아 편집장) 2013-01-02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