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다리 아저씨
Daddy-Long-Legs (Kidari Ajeossi)
2004년 12세관람가 대한민국 110분 2005-01-13 (개봉)
제작사
(주)유빈픽쳐스,웰메이드엔터테인먼트
배급사
CJ 엔터테인먼트(주)
감독
공정식
출연
하지원 , 연정훈 , 박은혜 , 현빈 , 신이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To. 키다리 아저씨에게. 어린 시절, 어머니는 저의 작은 손톱에 예쁘게 봉숭아 꽃물을 들여주면서 첫눈이 올 때까지 이 꽃물이 지워지지 않으면 첫 사랑이 이루어 진다는 아름다운 얘기를 들려 주셨답니다. 사랑이 뭔지도 모르던 시절부터 저는 그 첫사랑이라는 것에 대한 남모를 설레임과 부모님의 따뜻함이 세상 전부였답니다. 하지만 그 시간도 오래지 않아 저는 혼자가 되었고. 어렵고 힘든 하루하루이지만 저에게는 항상 저를 지켜봐 주시고 도움의 손길을 보내두시는 고마운 분이 계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드디어 아저씨의 소중한 도움으로 꿈에 그리던 방송작가가 되어 새로운 방송국으로 출근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방송국에서 일하는 이 PD님의 도움으로 방송국 가까이에 좋은 집을 구하게 되었고 집안에 텐트를 치고 사는 재미있는 친구 쫑(신이 分)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방송국에서 너무 가슴 떨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딱 저의 이상형인 남자를 보게 되었습니다. 자료실에서 일하는 김준호(연정훈 分)라는 사람인데요, 창피하게도 엘리베이터 안에서 너무 쑥스럽게 마주쳤지 뭐예요.

우연히 오늘 이전 집주인이 남기고 간 컴퓨터를 쓰다가 신기한 메일을 보았습니다. 아웃룩을 통해 도착한 보내지 못한 편지'라는 제목의 이메일. 속에는 차마 고백하지도 못한 너무나 슬프고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가 하나하나 담겨 있었습니다. 저는 저에게 도움을 주었던 키다리 아저씨처럼 메일 속 슬픈 사랑의 주인공을 찾아 이전 집 주인의 사랑을 전해주기위해 메신저가 되어 주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라디오 방송 사연으로 메일 주인의 사랑을 전하다 보면 누군가 그 마음을 알게 되지 않을까요?

아저씨에게도 이 사람을 꼭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 요사이 부쩍 준호씨와 계속 마주치게 되는 건 무슨 인연일까요? 점점 자료실 가는 일이 많아 지네요. 의외로 자상한 면을 가진 것 같으면서도 신비함이 있는 이 남자. 왠지 이 사람에게 제 마음이 향해가네요.

크레디트 (278)

더보기
스태프

상세정보

등급정보
2004-F375 12세관람가 (2004-12-28)
삽입곡
꿈길에서 - Stephen collins Foster GARY JARR/ spritiuals & foster songs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 - 임현정 You Are only Lonley - J.D Souther 꿈꾸는 섬, Hope MR - 작사 : 한경혜, 작곡 : 신상우, 노래 : 정세훈 키다리 아저씨 - 언니네이발관
로케이션
대구 MBC, 대구 시네마M, 대구 아리조나막창, 대구갤러리M, 마르쉐 역삼점, 목동 CBS방송국, 버거킹 여의도지점, 세븐일레븐 포이점, 신촌연세병원, 양재동 화훼공판장, 올림픽공원, 은평아파트, 인천역, 제주 김녕미로공원 친니, 청주대학교, 한국화학시험연구원, 한일병원, 활주로미술학원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