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실리2km (時失里 2km) 
To Catch a Virgin Ghost ( Sisil-li 2 Kilo ) 2004 년
극영화 15세관람가 대한민국 109분 2004-08-13 (개봉)
제작사
㈜한맥영화,(주)먼데이 엔터테인먼트
감독
신정원
출연
임창정 , 권오중 , 변희봉 , 임은경 , 안내상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95)

더보기

줄거리

다이아몬드 때문에 '시실리'로 흘러들어온 두 남자가 평화롭게 보이는 이 마을에서 겪는 무서운 이야기.

수 백억(?)에 이르는 조직의 다이아몬드를 들고 튄 석태(권오중 分)는 교통사고로 아름답고 평화로운 시실리에 불시착하게 된다. 마을 사람들의 환대에 마음을 뺏긴 석태는 시실리에서 하룻밤을 묵게 된다. 그런데 그만! 다이아몬드를 확인하려 들어간 화장실에서 어이없이 낙상해 질식사하게 될 위기에 처한 석태를 본 주민들은 석태가 죽었다고만 생각하고 살인 누명을 쓸까 두려워 석태를 어딘가에 묻기로 결의한다.

한편, 석태의 배신에 지구를 뒤져서라도 석태와 다이아몬드를 사수하고야 말겠다는 일념으로 석태를 ?던 양이(임창정 分)는 휴대폰 위치추적으로 겨우겨우 시실리까지는 당도하게 된다. 자꾸만 부인하는 마을 주민들과 음산한 동네 분위기에 그곳을 떠날까 했던 양이는 현장에서 석태의 키티 양말 한 짝을 발견하고 석태가 이곳에 있음을 확신하게 된다.

다이아몬드의 정체를 알아버린 마을 사람들은 석태를 더더욱 숨기려고만 하고, 석태가 있음을 확신하게 된 양이는 아예 시실리에 주저앉는다. ?고 숨기는 가운데 낫, 호미, 도끼로 무장한 농기구 액션까지 선보이며 점점 본성을 드러내는 마을 주민들에게 엄청난 과거가 있음을 양이가 알게 되면서 귀신보다 더 무서운 마을 주민들과 서울 싸나이들의 한 판 전쟁은 이제 시작이다!

크레디트 (198)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한맥영화  (주)먼데이 엔터테인먼트
  • 배급사
    :  쇼박스㈜미디어플렉스

풀 크레딧 이미지 (8)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04-07-29  심의번호 2004-F227  관람등급 15세관람가  상영시간 109분  개봉일자 2004-08-13
로케이션
고수동굴 관리사무소, 단양 감자마을, 단양 래프팅협회, 단양 펜션, 소백산 국립공원, 순천교육청 상거분교, 순천서부 장로교회, 월악산 국립공원, 은곡마을
노트
■ 2000년대 초, 급속도로 보급되기 시작한 디지털 카메라는 촬영 장면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점에 필름 시스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예산 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더해지면서, 국내 장편영화 제작 환경을 변화시켰다. 이 같은 배경에서 <시실리 2km>는 국내 디지털 시네마의 성공적인 전망을 내다보게 한 작품이다. 그러나 2000년대까지도 디지털 영사 시스템은 초기 단계에 불과해, 이 시기 디지털 시네마는 상영을 위해 영화의 최종본을 필름에 다시 입히는 키네코 과정을 거쳐야 했다. 다시 말해, 이 시절 관객들은 ‘필름’이라는 아날로그 매체에 기입된 ‘디지털’ 영화를 만날 수 있었다. (시네마테크KOFA 프로그램 <한국영화 100주년 기념 '발굴, 복원 그리고 재창조'> 2019.5.2~8)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