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남자의 미래다
Woman Is the Future of Man ( Yeoja-neun Namja-ui Mirae-da )
2004년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대한민국 87분 2004-05-05 (개봉)
제작사
미라신코리아㈜
배급사
CJ 엔터테인먼트,MK2 Productions(해외배급),유니코리아(해외배급)
감독
홍상수
출연
유지태 , 김태우 , 성현아 , 오유진 , 엄수정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선화(성현아 분)는 헌준(김태우 분)의 연인이었고, 문호(유지태 분)는 헌준의 후배였다. 우연한 사건으로 인해 선화에 대한 마음이 소원해진 헌준은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게 되고. 선배의 연인인 선화를 짝사랑해온 문호는 헌준의 유학을 계기로 그녀와 연인이 된다. 그러나 결국 문호도 선화와 헤어지게 되고, 세 남녀는 연락이 끊긴 채 각자의 삶을 살아갔다.

오랜만에 만난 대학 선후배 문호와 헌준. 선배인 헌준은 유학을 다녀 온 예비 영화 감독이 되었고, 후배인 문호는 아름다운 부인과 딸을 둔 서울 유명 대학 강사가 되었다. 두 남자는 동네 중국집에서 낮술을 마시며 무료한 시간을 보내던 중, "우리의 선화는 지금쯤 뭐하고 있을까?......"

취기가 적당히 오른 둘 사이에 그들의 연인이었던 선화가 갑자기 화제가 되고, 그들은 각기 다른 모습으로 남아있는 선화와의 추억에 잠긴다. 낮술에 힘을 얻은 두 남자는 그래도 선화가 반겨줄 거라는 기대감과 내심 불안감을 갖고 선화를 만나기 위해 부천으로 떠나는 돌발행동을 하게 된다. 막상 선화의 얼굴을 본 두 남자는 ‘7년 전 선화’를 되찾고 싶다라는 욕망이 일고 선화와 오직 단둘이 있을 기회를 호시탐탐 노린다. 선화는 이런 두 남자의 행동을 일단 즐겨보기로 하는데.

두 남자가 각자 꿈꾸는 선화와의 미래는 과연 어떤 것일까? 7년 만에 다시 만난 선화는 과연 두 남자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

크레디트 (168)

더보기
스태프

상세정보

등급정보
2004-F110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2004-04-09)  
로케이션
김포공항, 까르마미용실, 도원초등학교, 부천관광호텔, 서울 중림동 약현성당, 순천향병원, 스카이시티

관련글

더보기
  •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2004년) 지금까지의 홍상수 영화 가운데 가장 과소평가된 작품이라면 그건 물론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2004)일 것이다. 하지만 내게는 21세기 지난 10년간 가장 가공할 만한 충격을 안겨준 최고의 한국영화 가운데 하나로 남아 있다. 개봉 당시 저주받은 정도까지는 ... by.유운성(영화평론가) 2010-08-10
  •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 지금까지의홍상수 영화 가운데 가장 과소평가된 작품이라면 그건 물론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2004)일 것이다. 하지만 내게는 21세기 지난 10년간 가장 가공할 만한 충격을 안겨준 최고의 한국영화 가운데 하나로 남아 있다. 개봉 당시 저주받은 정도까지는 ... by.유운성(영화평론가) 2011-04-20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