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Man of National Merit (Gukgayugongja) 2021 년
극영화 대한민국 35분
감독
박찬우
출연
김삼일 , 박일용 , 김금순 , 류한빈 , 손호석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4)

더보기

줄거리

국가유공자 영춘의 생애 마지막 꿈은 호국원에 묻히는 것이다. 하지만 국가는 그에게 묻힐 땅을 허락하지 않는다.

6.25 전쟁에 참전했던 85세 노인 영춘에게 ‘국가유공자’라는 명예는 삶의 전부다. 그 자부심으로 비루한 삶을 견뎌왔고, 죽음을 앞둔 시점에선 자신이 당연히 호국원의 한 자리를 차지할 거라고 생각한다. 이때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날아온다. 전쟁 당시 20일 이상 행방불명 상태였기에 탈영으로 처리되어 있었고, 그런 ‘불명예스러운’ 자에겐 호국원이라는 영예로운 공간이 허락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국가유공자>는 서사와 스타일의 과잉 없이, 조용히 스며드는 방식으로 테마를 전달하는 영화다. 한 가족 안에서 일어나는, 어쩌면 사소한 사건 하나를 다루는 이 영화는 그 일을 통해 세대와 가치관을 이야기한다. 삶을 마감하기 직전의 순간에 평생을 지탱했던 ‘국가’라는 존재로부터 배신당한 영춘. 그에게 남은 건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훈장 하나뿐이며, 자식들은 국가유공자였던 아버지를 그다지 자랑스러워하지 않는다. 잔잔함 속에 페이소스가 있는, 울림 있는 드라마다. (출처 : 제3회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장르
#드라마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46)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배급사
    : 센트럴파크

수상정보

더보기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