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틀콕 
Shuttlecock (Syeoteulcok) 2013 년
극영화 15세관람가 대한민국 100분 2014-04-24 (개봉)
감독
이유빈
출연
이주승 , 김태용 , 공예지 , 김민철 , 허석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15)

더보기

줄거리

부모님은 돌아가셨고, 그럼 우린 남남이야.
재혼한 부모님이 한날 한시에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후 남이나 다름 없는 세 남매-민재와 은호, 은주는 부모님이 남기고 간 사망보험금으로 그럭저럭 지내왔다. 그러던 어느 날 누나 은주가 남은 전 재산 1억 원을 갖고 사라지면서 위태롭게 이어지던 삼각형의 균형은 깨어지고야 만다.

누나는 정말 우리를 버린 걸까?
잘하는 건 반항 밖에 없는 고등학생 민재는 은주의 행방을 수소문하던 중 누나를 꼭 닮은 여자의 모습이 담긴 유튜브 동영상을 접하게 되고 망설일 것도 없이 동영상 속 마트를 찾아 고물차를 끌고 길을 나선다. 하지만 반나절 드라이브로 충분할 줄 알았던 민재의 여정은 뒷좌석에 몰래 탄 말썽쟁이 남동생 은호를 발견하게 되면서 예상 경로를 벗어나기 시작한다.

마음이, 선을 넘었다.
차에 오줌을 싸고, 매니큐어를 바르고, 집에선 보지 못한 행동을 일삼는 동행 은호와 덜컹거리는 국도에 몸을 맡긴 민재는 이 여정이 '내 몫의 유산을 되찾기 위함일 뿐이야'라고 되뇌지만 낯선 길목을 스쳐 지날 때마다 은주를 향한 떳떳하지 못한 감정과 혼란스런 어떤 날의 기억이 조금씩 고개를 든다.
서울에서 당진으로, 서산에서 전주로, 그리고 종착지 남해로 이어지는 짧고도 긴 여정.
이 길의 끝에서 어른을 앞둔 소년 민재와 소년을 앞둔 아이 은호는 과연 누나를 만날 수 있을까?
혼자선 연습도 못하는 첫사랑이 봄의 미열과 함께 시작된다

장르
#드라마 #미스터리
키워드
#로드무비 #배다른남매 #첫사랑 #교통사고 #남해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98)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배급사
    : KT&G 상상마당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14-03-29  심의번호 2014-MF00329   관람등급 15세관람가  상영시간 100분  개봉일자 2014-04-24
로케이션
남해 시외버스터미널, 당진버스터미널, 롯데마트 서산점, 모악추모공원, 미니스탑 남해읍점, 상주바다횟집, 상주중학교, 서산 테크노벨리, 여산휴게소, 전주드림랜드, 정미농협, 코사마트, 한강공원 망원유수지, 홈마트 남해점, 흑석동

관련글

더보기
  • [초이스]셔틀콕 부모님의 사망보험금 1억 원을 들고 사라진 누나를 찾기 위해 민재와 은호의 여행이 시작된다. 아직 어린 형 민재와 그보다 한참 어린 동생 은호의 이 여행은 예상대로 수월하지 않다. 반항밖에 할 줄 모르는 고등학생 민재는 호기롭게 고물차를 몰고 길을 나서지만 ... by.이지연(한국독립영화협회 사무국장) 2014-05-20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