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행자 
The Executioner (Jiphaengja) 2009 년
극영화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대한민국 97분 2009-11-05 (개봉)
제작사
영화사 활동사진
감독
최진호
출연
조재현 , 윤계상 , 박인환 , 차수연 , 김재건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15)

더보기

줄거리

고시 생활 3년, 백수 재경(윤계상)은 드디어 교도관으로 취직하게 된다. 하지만 첫날부터 짓궂은 재소자들 때문에 곤욕을 치르게 되는 재경. 어리버리한 그에게 10년 차 교사 종호(조재현)는 "짐승은 강한 놈에게 덤비지 않는 법"이라며 재소자를 다루는 법을 하나씩 가르쳐간다. 재소자들에 군림하는 종호나 사형수와 정겹게 장기를 두는 김교위(박인환)의 모습 모두 재경의 눈에는 낯설기만 하다.

어느 날, 서울교도소는 일대 파란이 인다. 지난 12년간 중지됐던 사형집행이 연쇄살인범 장용두 사건을 계기로 되살아 난 것. 법무부의 사형집행 명령서가 전달되고 교도관들은 패닉상태로 빠져든다. 사형은 법의 집행일 뿐이라 주장하는 종호는 자발적으로 나서지만 모든 교도관들이 갖은 핑계를 대며 집행조에 뽑히지 않으려는 사이... 사형수 장용두는 자살을 기도하고, 유일하게 사형집행 경험을 가진 김교위는 어디론가 사라져버리고 만다.

2009년 어느 날, 가로 2미터, 세로 4미터의 직사각형방. 그 곳으로 사형집행을 위해 되살려진 장용두와 죽음을 받아들이는 칠순의 사형수 성환. 그리고 교도관 재경, 종호, 김교위가 한자리에 모였다. 마침내 사형집행의 순간, 사형수들의 얼굴 위로 하얀 천이 씌어지자 묶인 두 발은 떨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교도관들의 마음도 죽어가기 시작한다...

크레디트 (251)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영화사 활동사진
  • 배급사
    :  ㈜스폰지 이엔티  실버스푼  ㈜미로비젼 (해외배급)

수상정보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09-10-12  심의번호 2009-F362  관람등급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상영시간 97분  개봉일자 2009-11-05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