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영화 15세관람가 대한민국 93분 2008-10-16 (개봉)
제작사
오소필름
감독
배연석
출연
조덕규 , 김보름 , 방형식 , 엄끄리스띠나 , 박상현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15)

더보기

줄거리

2000년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살고 있는 한인 1.5세 및 2세들의 이야기.

덕규스토리 : 사춘기 때 아르헨티나로 이민 온 덕규는 현재 원단회사에서 배달 일을 하며 산다. 그에겐 이곳의 삶이 그리 만족스럽지만은 않다. 더 이상 가장 역할을 못하는 아버지를 원망하며 자신은 꿈도 희망도 없다고 좌절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어느 날 그와 함께 일하는 상현에게 위험하지만 유혹적인 제의를 받는다. 현실에 삶의 만족 못하는 그는 상현의 제의를 받아들이고 범죄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보름스토리 : 어릴 적 아르헨티나로 이민 온 보름은 아버지가 운영하는 봉제공장에서 기계처럼 일을 한다. 보수적인 아버지의 성향으로 학교는 일찌감치 그만 두고 일에만 매달린다. 공장이라는 폐쇄된 공간에서 갇혀 살듯이 사는 보름. 어느 날 배달 온 덕규를 만나고 그를 통해 새로운 세상을 접하지만 어릴 적 당 한 아픈 기억이 떠올라 그녀를 더욱 혼란스럽게 만든다.


형식스토리 : 아르헨티나로 이민 온 직후 아버지가 사고로 세상을 떠나고 야채가게를 운영하는 어머니와 단둘이 산다. 중학교를 다니면서 현지인 친구들과의 갈등으로 학교에 적응 못하고 거리로 나온 형식, 또래 비슷한 여건의 친구들을 모아 어설픈 조직을 만든다. 하루하루를 양아치처럼 사는 그들의 눈에 가시가 된 돈 많은 교포오렌지. 친구들과 함께 그를 혼내주려고 하지만 실수로 엄청난 사고를 일으키고 만다.

띠나스토리 : 아르헨티나에서 태어난 이민 2세 띠나는 음악학교에서 바이올린을 공부한다. 하지만 한 번도 한 곡을 끝까지 치지 못하고 중간에 실수를 하는 띠나. 그녀는 그것이 자신의 정체성과 관련 있다고 믿는다. 아르헨티나인도 한국인도 아닌 애매모호한 자신의 처지가 음악의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던 중 그에게 도움을 주려는 현지인친구 마르띤에게 함께 연주를 하자는 제의를 받는다.

크레디트 (95)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오소필름
  • 배급사
    :  오소필름

풀 크레딧 이미지 (24)

더보기

기타 수상정보

  • 제7회 부에노스아이레스 국제독립영화제 경쟁부문 / 제30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디스커버리" 공식초청 / 제10회 부산 국제영화제 "월드시네마" 공식초청 / 제27회 하바나 국제영화제 FEISAL특별언급상 수상 / 2005년 영화진흥위원회 독립영화공모전 수상 / 2006년 마이애미 국제 영화제 경쟁부문 / 2006년 일본 스킵시티 D-CINEMA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 제15회 뉴욕 디아스포라 국제영화제 공식초청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08-07-17  심의번호 2008-F294  관람등급 15세관람가  상영시간 93분  개봉일자 2008-10-16
개봉극장
인디스페이스
삽입곡
Hungarian Dance Ritmo de la noche The flight of the bumblebee Hora Staccato - By Eugene Park 니가 진짜로 원하는게 모야 - By MONOCROM 남자기때문에 - By DRUNKEN TIGER GX339-4 -By 이정현 Alive -By DJ DOC It's Alright -By CROM Milonga de mis amores -By Arlas & Montes
노트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개봉지원작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