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다리 - 리덕스 
Busan Flounder - Redux 2007 년
극영화 15세관람가 대한민국 104분 2012-11-29 (개봉)
제작사
야간비행
감독
박준범
출연
태인호 , 김준영 , 김우석 , 윤가람 , 정수연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7)

더보기

줄거리

어릴 적부터 동네친구였던 상연, 청국, 우석은 사회에 나와 각자의 방식대로 살아간다. 대학생인 상연은 군입대를 앞두고 학교와 아르바이트일을 오고 간다. 클럽에서 일하며 뮤지션을 꿈꾸는 청국은 사채를 쓴 탓에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된다. 새벽선착장과 항만부두에서 일하는 우석은 고시원에서 경찰공무원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사회초년생으로서 이제 막 사회에 접어든 그들에게 현실의 고됨은 톱날처럼 시리기만 하고, 냉랭한 사회적 상황과 그들의 처지는 더욱 더 가혹하게 그들을 옥죄어만 간다. 세 사람은 저마다의 고민이 있지만 친구들에게 털어놓기에는 어딘지 어색하다. 그런와중에, 그들 내면의 믿음과 순수성은 점점 퇴색되어 가고, 그들의 관계 또한 변해간다.
현실 속에서 무너져만 가는 자신과 서로를 바라보며 그들은 각자 멀어져 간다.
<도다리 - 리덕스>는 과도기에 들어선 청춘들의 삶을 진솔하게 그려내면서, 변화하는 우정과 사회의 장벽을 표현하고 있다.


[연출의도] 현실 속에서 무너져가는 청춘들의 모습을 그려보고 싶었다.
냉혹한 현실은 그들이 가늠한 것보다 감당하기 힘들만큼 가혹하다.
그 간극을 극복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피부로 느끼길 바라며 우리 삶의 비극적 상황들 속에서 퇴색되어 가는 그들의 믿음과 순수성이 상처 받고 무너지길 바란다.
그러나 그 성장통 후에, 삶에 대한 의지가.. 관계에 대한 믿음이.. 사람에 대한 사랑이.. 무엇보다 각자에게 이런 것들이 긍정적으로 환원 될 수 있길 바라며 삶에 대한 태도와 자세 또한 한큼 성숙하길 바란다.

장르
#드라마
키워드
#공무원 #부두 #사회초년생 #세친구 #클럽 #우정 #청춘 #사회관습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126)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야간비행

풀 크레딧 이미지 (25)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12-07-10  심의번호 2012-F473   관람등급 15세관람가  상영시간 104분  개봉일자 2012-11-29
다른제목
도다리 (Dodari)(다른 제목)
노트
* <도다리>(2007년)을 새로 후반작업을 거쳐 <도다리 - 리덕스>(2011)로 개봉(2012-11-29)

* <도다리>(2007년) 크레딧 - <도다리 - 리덕스>(2011)에서 수정된 부분
음악 : 김지근, 오종수, 지상
편집 : 김 솔
사운드 믹싱 : 최완규
색보정 : 김승원, 나종찬(HFR)
기타스탭: "제작후원"에 박 승, 고영다 포함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