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로고
통합검색
검색
상세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서비스
ENG
업데이트
검색
DB
영화글
VOD
컬렉션
업데이트
DB
DB
DB 서브
상세검색
작품 DB
인명 DB
소장자료
리스트
영화제
영화글
영화글 서브
연재
한국영화의 퀴어한 허구들
비평, 안녕하십니까
그때의 내가 만났던
명탐정 KOFA: 컬렉션을 파헤치다
사사로운영화리스트
세계영화사의 순간들
임권택X102
기획
칼럼
한국영화 NOW : 영화 공간 아카이빙 프로젝트
종료연재
기관지
VOD
VOD 서브
VOD 이용안내
가이드
VOD 기획전
전체보기
영화
영화인다큐
컬렉션
고객서비스
고객서비스 서브
KMDB 이용안내
온라인 민원
1:1문의
영화인등록
FAQ
오픈API안내
이용안내
파일데이터
Open API
공지사항
로그인
마이페이지
GNB닫기
DB
이전
Cracked Share part 2.3.4
Cracked Share part 2.3.4
ㆍ
2006 년
실험영화
대한민국
40분
감독
이행준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소장자료
기본정보
영상자료
(2)
테이프(1)
VOD(1)
이미지
(20)
스틸(20)
영상자료
(2)
테이프(1)
VOD(1)
이미지
(20)
스틸(20)
담을 위치 선택
내가 본 영화
보고싶은 영화
저장
닫기
이미지 (
20
)
더보기
줄거리
2004년부터 시작된 이번 작업은 필름 이멀젼의 물성을 연구했던 파운드 푸티지 작가들의 작업과 맥을 같이 한다. 16mm 조보릴과 직접제조한 현상액으로 모든 이미지는 직접 현상되었으며 다시 산화력이 강한 케미컬과 약품들로 재가공하여 만들어졌다. 최총적으로는 컨택프린터까지 제어한 흑백프린트를 만들었고 상업랩을 통해서 토닝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프린팅 과정에서의 색변화를 적절하게 이용한 컬러프틴트를 만들어냈다.
영사방식과 사운드의 실험적인 구성은 최총적인 상영단계에서 작가의 직접적인 참여가 이루어 짐으로써 완성된다. 표면에 대한 세부적인 디테일, 빛과 영사기가 만들어 내는 움직임에 대한 즉흥적인 반응을 통해서 작품의 최종적인 전달은 늘 새로운 방식으로 가능해진다.
리더필름을 여러 가지 약품을 통해서 재가공하거나 이미지가 있는 촬영된 필름을 가공하는 과정에서 이멀젼은 퍼포레이션을 제외한 모든 영역까지 이미지가 만들어지는데 결과적으로는 슈퍼16mm 사이즈의 포맷이 된다. 사운드트랙쪽에 입혀진 균열된 이미지들은 빛에 의해 인식되면서 새로운 소리를 구성해 내는데 이는 이미지와 가장 밀접하게 물리적으로 결합된 소리가 할 수 있다.
이미지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법과 영사빙식의 실험은 여러 가지 해결해야 할 과제를 남겼다. 멀티플렉스라는 형태로 소비되는 이미지의 소비, 극장용프린트의 복사로 살아남는 상업적 랩들의 작은 실험적영화를 대하는 태도 등은 다름이 보여질 수 있는 공간과, 그것을 창의적으로 생산해 낼 수 있는 랩이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다분히 나와 같은 작가들에게는 폭력적일 수 밖에 없다.
펼쳐보기
장르
#드라마
키워드
#실험영화
#필름
#화학작용
등록하기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
3
)
더보기
감독
:
이행준
스태프
사운드(음향)
:
홍철기
이행준
수상정보
더보기
제 32회 서울독립영화제(구 금관상영화제, 한국청소년영화제, 한국독립단편영화제)(2006)
:
YES24상(집행위원회 특별상) (
이행준
)
심사위원 특별언급 (
이행준
)
기타 수상정보
2005 Cienma Diffferent, different cinema in paris
2006 Arco gallery
2008 서울독립영화제2006 (제32회) 순회상영회 중편부문 상영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상영시간
40분
노트
크레딧 없음.
리스트
국내
[인디스페이스 등] 단편영화의 시간(2019)
상단으로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
검색
DB
영화글
VOD
한국영화사료관
저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