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로고
통합검색
검색
상세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서비스
ENG
업데이트
검색
DB
영화글
VOD
컬렉션
업데이트
DB
DB
DB 서브
상세검색
작품 DB
인명 DB
소장자료
리스트
영화제
영화글
영화글 서브
연재
한국영화의 퀴어한 허구들
비평, 안녕하십니까
그때의 내가 만났던
명탐정 KOFA: 컬렉션을 파헤치다
사사로운영화리스트
세계영화사의 순간들
임권택X102
기획
칼럼
한국영화 NOW : 영화 공간 아카이빙 프로젝트
종료연재
기관지
VOD
VOD 서브
VOD 이용안내
가이드
VOD 기획전
전체보기
영화
영화인다큐
컬렉션
고객서비스
고객서비스 서브
KMDB 이용안내
온라인 민원
1:1문의
영화인등록
FAQ
오픈API안내
이용안내
파일데이터
Open API
공지사항
로그인
마이페이지
GNB닫기
DB
이전
사라짐의 양식
The Mode of Disappearance (Sarajimui Yangsik)
ㆍ
2005 년
극영화
대한민국
21분
제작사
FILMISDEAD PRODUCTION
감독
김기훈
출연
유재명
,
김병준
,
손성우
,
이화진
,
유상흘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소장자료
기본정보
영상자료
(3)
필름(1)
테이프(1)
VOD(1)
이미지
(25)
스틸(25)
영상자료
(3)
필름(1)
테이프(1)
VOD(1)
이미지
(25)
스틸(25)
담을 위치 선택
내가 본 영화
보고싶은 영화
저장
닫기
이미지 (
25
)
더보기
줄거리
어느 날 아침, 상철은 낯선 남자를 거울속에서 발견하고 놀란다. 자신의 얼굴이 바뀐 것이다. 이 낯선 남자는 누구인가? 그는 다른 거울을 보지만 여전히 생면부지의 낯선 남자만 있을 뿐 자신의 얼굴은 흔적도 남기지 않고 사라지고 없다. 어머니는 상철을 쳐다보고 무언가 전과 다르다는 것을 느끼지만 그것이 어디가 어떻게 돼서 잘못되었는지는 지적하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회사 동료들도 마찬가지다. 아무도 그의 변화를 진상해내지 못한다. 혼란이 체념으로 바뀔 때, 상철은 한 남자를 우연히 만나게 되고 강한 의구심으로 그를 뒤쫓게 된다.
연출의도. 분열되고 해체되어가는 주인공을 통해서 불안한 인간존재의 한 모습을 표현하고 싶었다. 자기 자신이 낯설게 느껴질 때가 있다. 낯설게 변해버린 자신을 부정하고 되돌아갈 수도 없지만 받아들이기도 힘들어진다. 길을 잃어버린 듯한 낯설음을 느낀다. 좀처럼 표상되지 않는 그 낯섦을 ‘뒷모습의 메타포’를 통해서 근대적 주체개념을 비판하는 것으로 극화(劇化)해내고 싶었다. 자신의 뒷모습은 자신보다도 남에게 더 익숙하다. 뒷모습은 ‘시선에서 기계적으로 발생하는 주체(시전의 주체)’의 한계와 ‘자기의식으로 완전히 환원되지 않는 타자성’을 상징하는 것이며 ‘자아를 인식의 지반으로 전제하는 표상개념’을 비판하는 것이다.
펼쳐보기
장르
#드라마
키워드
#낯섦
#변화
#자아
#뒷모습
등록하기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
56
)
더보기
감독
:
김기훈
출연
:
유재명
김상철 역
김병준
예전얼굴 역
손성우
소년 역
이화진
어머니 역
유상흘
박부장 역
스태프
각본
:
김기훈
제작자
:
김창환
프로듀서
:
이경섭
촬영
:
정희철
촬영-스테디캠
:
전용훈
조명
:
김재근
편집
:
김기훈
음악
:
김장원
미술
:
김성아
세트-세트제작
:
서영준
참여사
제작사
:
FILMISDEAD PRODUCTION
풀 크레딧 이미지 (
19
)
더보기
기타 수상정보
2005 제10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상영시간
21분
노트
2006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 경쟁부문 상영작
2005 제10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앵글 상영작
상단으로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
검색
DB
영화글
VOD
한국영화사료관
저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