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간의 만우절 
April Fool's Day in a Small Temple (Jeol-gan-eh Man-u-jul) 2003 년
극영화 대한민국 18분
제작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감독
이민경
출연
능산스님 , 우준영 , 김명진 , 김수호 , 류종화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0)

더보기

줄거리

열 명 남짓한 동자승들의 맏형 11살 지호는 책임감이 강하고 의젓하다. 지호는 엉덩이에 난 종기 때문에 힘겨운 며칠을 보내던 중, 스님이 탁발을 나가신 그 날, 법당을 청소하다가 불상의 엉덩이 부분 금붙이가 움푹 패어진 걸 발견한다. 스님이 금덩이를 훔쳐 절을 떠나신 게 아닌가 의심하는 지호. 그 날 밤, 하늘에선 마치 마법처럼 소시지와 통닭들이 떨어지고, 땅에선 연꽃잎들이 하늘로 날아올라간다. 어린 동자승들은 마냥 좋아하기만 하지만, 지호는 지붕 위를 올려다보고 의미심장한 미소를 짓는다. 능산 스님은 해마다 4월 1일에 특별한 방법으로 1년 치 양식을 구해온 것이다. 모두가 잠든 밤, 스님은 밤새 부처님께 삼천 배로 용서를 구한다. 그리고, 이를 지켜보는 지호의 엉덩이 종기도 마침내 곪아터진다.

장르
#드라마
키워드
#암자 #살림살이 #스님 #동자승 #선물 #부처님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58)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풀 크레딧 이미지 (7)

더보기

기타 수상정보

  • 제34회 탐페레국제영화제 경쟁부문(2004), 제4회 대한민국영상대전 아무추어부문 금상 수상(2003), 제1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경쟁부문 (2003), 제4회 대구단편영화제 초청상영(2003) 외 다수, 제1회 블라디보스톡국제영화제 상영 (2003, 러시아), 제3회 광주국제영화제 초청 상영(2003), 2003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 교보상,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졸업작품(전문사과정)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상영시간 18분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