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개
Mutt Boy ( Ttong-gae )
2003년 15세관람가 대한민국 101분 2003-07-16 (개봉) 434,660(관람)
제작사
㈜진인사필름
배급사
쇼이스트㈜
감독
곽경택
출연
정우성 , 김갑수 , 엄지원 , 김태욱 , 양중경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어딘지 조금 모자란 듯 보이는 철민의 또 다른 이름은 똥개다. 일찍 어머니를 여의고 아버지와 단둘이 살아온 철민은 자신의 별명처럼 '아무 생각 없이' 하루하루를 보낸다. TV 코미디 프로그램을 보며 키득거리고, 달걀 후라이 반찬을 놓고 아버지와 다투고, 집안살림을 돌보며 하루를 소일하는 것이 전부다. 수사반장인 아버지는 꿈도 없고 희망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철민을 구박하며 나무라지만 이에 주눅이 들 똥개 철민이 아니다. 아버지의 잔소리에도 멍한 표정으로 어물쩍 받아넘길 뿐 여전히 빈둥거리며 게으름을 피운다. 그렇다고 철민이 늘 혼자인 것은 아니다. 어느 날 엉뚱하고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는 속칭 'MJK(밀양 주니어 클럽)' 멤버들이 철민 주위로 모여든다. 서로 비슷한 처지에 놓여 있는 이들은 쉽게 가까워진다. 사람들은 그들을 '실패한 한심한 젊음'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들은 전혀 개의치 않는다. 아무 생각 없이 사는 것도 나름대로의 삶의 컨셉임으로...어느 날, 아버지는 정애라는 낯선 여자아이를 집안으로 들인다. 무뚝뚝한 아버지는 "이제부터 친남매처럼 지내라"라는 말 뿐이다. 철민은 느닷없이 나타난 정애를 못마땅하게 생각하고, 정애 역시 철민이 썩 마음에 내키지는 않는데다 갑자기 시작한 바른생활이 답답하게 느껴진다. 사실 그녀의 꿈은 언젠가 서울 압구정 '로데 5거리(?)'에서 커피 전문점을 차리는 것. 싸움 잘하는 오빠 철민은 기도를 시킬 야무진 꿈을 가지고 있다. 철민과 아버지, 정애가 함께 생활하는 것에 익숙해질 무렵 철민의 친구 대떡이 동네 건달들에게 크게 당한다. 인근 고속도로 개통을 두고 이권 사업을 벌이던 지역유지 오덕만의 횡포에 당한 것. 비록 단순하지만 무엇이 옳고 그른 지 잘 알고 있는 철민은 아버지에게 오덕만을 체포하라고 조르지만 아버지는 냉정하게 사건을 수사할 뿐 묵묵무답이다. 한편 오덕만은 철민의 아버지 차반장이 자신의 사업에 걸림돌이라고 생각하고 노골적으로 매수에 나선다. 참다못해 철민은 결국 직접 오덕만을 응징하기로 마음먹고 무작정 덕만 일행에게 달려간다. 이제 가슴으로 생각하고 머리로 치받는 똥개 철민의 씩씩한 활약이 시작된다.

크레디트 (245)

더보기
스태프

상세정보

등급정보
2003-F161 15세관람가 (2003-06-24)  
개봉극장
서울극장, 메가박스, 대한극장, 명보, 시네코아, 중앙시네마, 허리우드, MMC(서울)
삽입곡
똥개 - 노래 : 레이지본 거친똥개 - 노래 : 스키조 사노라면 - 노래 : 게토밤즈 비바11 - 노래 : 퍼필 Jacqueline Waltz - 노래 : John Mcdonald 새 - 노래 : 박혜경
로케이션
대구-부산간 고속도로9공구현장, 동아해수사우나, 레이크힐스 부곡호텔, 밀성고등학교, 밀성정보고등학교, 밀양 신용협동조합, 밀양상설시장, 밀양폐차장, 삼문동 헬기장, 삼문동비닐하우스, 신곡 양지마을, 영남병원, 전주 구북부경찰서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