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 선인장
Motel Cactus 1997 년
극영화 연소자불가 대한민국 90분 1997-10-25 (개봉) 23,147(관람)
제작사
㈜우노필름
감독
박기용
출연
이미연 , 진희경 , 정우성 , 박신양 , 김승현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91)

더보기

줄거리

우기(雨期)의 여관은 덥고 짜증났다-이민구는 애인인 최현주의 생일날 그녀와 함께 여관을 찾는다. 두 사람은 욕실에서, 방에서 격렬한 섹스를 한다. 현주는 민구에게, 그리고 그의 사랑에 집착을 하지만 민구는 그런 그녀의 집착을 부담스러워 하고 도피하고 싶어 한다. 내 첫 경험은 대학 1학년 때였다-성준기와 윤서경은 영화과 학생이다. 두 사람은 실습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연출자와 배우의 입장으로 모텔 선인장을 찾아온다. 두 사람은 촬영을 할 친구가 오기만을 기다리고, 둘 사이엔 설레임과 어색함이 더해 간다. 사랑의 시작은 이렇게 찾아온다. 사랑이 없는 곳엔 지옥도 없다-최현주와 김석태는 각자 버림받은 상처와 외로움을 달래며 술집에서 술을 마시다 만난다. 두 사람은 만취 상태에서 우연히 여관에 투숙하게 된다. 석태는 여관방 벽에 옛 애인의 이름을 쓰다 지우고, 현주는 이젠 떠나 버린 애인이 남기고 간 액자 앞에서 슬픔을 되새긴다. 하룻밤의 메마른 섹스는 사랑으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상처는 치유되지 않는다. 그들의 사랑은 처음이 아니었다-김석태와 민희수는 대학 시절 연인이었다. 이별의 아픈 기억을 가진 두 사람은 선배의 장례식에 참석했다가 다시 만난다. 희수는 지나가 버린 옛사랑을 기억하려 애쓰고, 석태는 감정의 흔들림을 억제하려 애쓴다. 욕실에서 보여 지는 두 사람의 화해는, 숨이 막힐 것 같은 섹스 장면은 그들이 사랑의 아픈 기억을 치유해 나가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말없이 성냥불만 태우는 석태를 바라보는 희수에 눈에, 이미 복원될 수 없는 사랑의 슬픔이 스쳐 지나간다.

장르
#멜로드라마
키워드
#여관 #영화과 #장례식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87)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우노필름
  • 배급사
    :  한국영상투자개발㈜

풀 크레딧 이미지 (15)

더보기

수상정보

더보기

기타 수상정보

  • 밴쿠버국제영화제(16회)초청/부산국제영화제(2회)-최우수아시아신인감독상:박기용/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97-09-11  심의번호 97-293  관람등급 연소자불가  상영시간 90분  개봉일자 1997-10-25
개봉극장
대한, 서울, 씨네하우스, 그랜드시네마, 미도파, 롯데월드, 뤼미에르, 대지, 화양, 영보, 영화마당, 시네마천국(서울)
삽입곡
(주제곡)선인장-정경화(작곡, 작사:조준형)
로케이션
남양주 종합촬영소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
로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