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Frozen 2013 년
애니메이션 전체관람가 미국 108분 2014-01-16 (개봉)
제작사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Walt Disney Pictures
감독
크리스 벅 , 제니퍼 리
출연
박지윤 , 소연 , 장민혁 , 최원형 , 크리스틴 벨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30)

더보기

줄거리

얼어붙은 세상을 녹일 자매가 온다!

서로가 최고의 친구였던 자매 '엘사'와 '안나'.
하지만 언니 '엘사'에게는 하나뿐인 동생에게조차 말 못할 비밀이 있다.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신비로운 힘이 바로 그것. '엘사'는 통제할 수 없는 자신의 힘이 두려워 왕국을 떠나고, 얼어버린 왕국의 저주를 풀기 위해 '안나'는 언니를 찾아 환상적인 여정을 떠나는데……

장르
#코메디 #가족 #어드벤처 #판타지
키워드
#3D애니메이션 #모험 #뮤지컬 #뮤지컬형식 #얼음왕국 #여름 #왕국 #자매 #저주 #디즈니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19)

더보기
스태프
  • 원작
    :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 각본
    : 쉐인 모리스 제니퍼 리
  • 제작자
    : 피터 델 베초 존 라세터
  • 음악
    : 크리스토퍼 벡
참여사
  • 제작사
    :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  Walt Disney Pictures
  • 배급사
    :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수상정보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13-12-07  심의번호 2013-MF00915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108분  개봉일자 2014-01-16
(2) 심의일자 2013-12-07  심의번호 2013-MF00914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108분  개봉일자 2014-01-16
노트
<겨울왕국>의 주요 OST 리스트

#1. Frozen Heart
아렌델 왕국의 남성들의 웅장한 합창으로 시작되는 'Frozen Heart'는 역대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오프닝을 떠올리는 곡으로 장엄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오프닝 넘버 'Look Down'을 연상시키기는 곡이다.

#2.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어린 시절의 행복한 기억을 떠올리는 '안나'의 시점으로 진행되는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은 닫힌 문을 사이에 둔 '엘사'와 '안나' 자매의 관계를 잘 설명해주는 곡이다. 특히, 음악을 작곡한 로페즈 부부의 딸인 케이티 로페즈가 실제 어린 '안나'의 목소리로 참여했다.

#3.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안나' 역을 맡은 배우 크리스틴 벨의 사랑스러운 목소리가 인상적인 곡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은 처음 왕국 바깥의 세상에 호기심과 앞으로의 소망을 드러내는 가사와 함께 어우러져 '안나'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시킨다. 더불어 후반부 '엘사' 역의 이디나 멘젤과의 앙상블이 앞으로 두 자매에게 펼쳐질 모험을 예고하며 궁금증을 안겨준다.

#4. Love Is An Open Door
만난 지 단 하루 만에 서로에게 첫 눈에 반해버린 '안나'와 이웃나라의 백마 탄 왕자님 '한스'의 러브송 'Love Is An Open Door'은 통통 튀는 멜로디에 담긴 그들의 귀여운 러브스토리가 귀를 즐겁게 만든다.

#5. Let It Go
2014년 골든글로브 주제가상 노미네이트와 버라이어티지 "올해 최고의 OST TOP 10" 선정에 빛나는 'Let It Go'는 단연 <겨울왕국> OST의 대표적인 곡이라고 할 수 있다. 풍성한 사운드와 자유를 향한 메시지가 뮤지컬 [위키드]에서 초록마녀 '엘파바' 역을 맡았던 이디나 멘젤의 'Defying Gravity'를 떠올리게 만드는 'Let It Go'는 비로소 자유로워진 '엘사'의 심정을 대변하는 곡이다. 작곡가 앤더슨 로페즈는 "'Let It Go'는 <겨울왕국>의 대표곡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장대하게 만들고 싶었어요. 특히 '엘사'의 감정의 연장선상에 있는 곡이라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겨주고 싶었죠."라며 제작 배경을 밝혔다.

#6. Reindeer(s) Are Better Than People
'크리스토프' 역의 배우 조나단 그로프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Reindeer(s) Are Better Than People'는 어쿠스틱 멜로디와 잘 어울리는 귀여운 노래가사에서 까칠하지만 마음은 따뜻한 그의 캐릭터를 잘 설명해주고 있다.

#7. In Summer
귀요미 눈사람 '올라프'의 솔로곡인 'In Summer'는 <겨울왕국>의 OST 중 가장 사랑스러운 곡이다. 추운 겨울에만 살 수 있는 눈사람이지만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는 한 여름을 사랑하는 재미있는 설정을 재치 있는 가사로 담아낸 이 곡은 '올라 프'의 귀여운 매력을 한층 살려준다.

#8. Fixer Upper
'크리스토프'와 '안나'를 연결해주고 싶어하는 트롤들의 염원이 담긴 'Fixer Upper'는 저마다의 사연을 풀어놓는 트롤들의 익살스러운 가사가 웃음을 자아내는 곡이다.

관련글

더보기
  • [칼럼]<겨울왕국>이 휩쓸고 지나간 풍경, 싹트는 가능성들 태풍이 휩쓸고 간 자리에는 정적이 깃드는 법이다. <겨울왕국>이 애니메이션 최초로 천만 관객을 돌파하는 괴력을 선보인 이후 극장가 애니메이션들은 좀처럼 기세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개봉 편수만 놓고 보면 예년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흥행 성적은 뚜렷... by.송경원(씨네21 기자) 2014-06-09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