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Kim Young-joo / 金永珠 / 1963  ~ 
대표분야
의상/분장
데뷔작품
접속(장윤현) 1997
활동년대
1990, 2000, 2010
DB 수정요청

필모그래피 (7)

더보기
의상 :
사의 찬미 (김호선, 1991)
테레사의 연인 (박철수, 1991)

주요경력

1997년 접속 - 명필름, 1998년 찜 - 황기성사단, 미술관옆 동물원 - 씨네2000
'솔비기획'연혁 및 기타:1995년 9월 창립, 인테리어 디자인 및 리모델링 다수, 전시장·매장 디스플레이 및 기획연출 다수, 모델하우스 디스플레이 및 실내조경 다수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영화쪽 일을 하기 전에 R가구에서 CF와 SET촬영에 관련된 업무를 하고 있어서 영상쪽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고 있었고 명기획의 '그 여자 그 남자', '그대안의 블루'등의 영화에 가구를 협찬하면서 알게된 심재명씨의 권유로 1997년 '접속'의 소품작업을 맡게되면서 영화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주요 영화작품
접속(1997,장윤현감독)
토요일 오후2시(1998.민병진감독)
찜(1998,한지승감독)
애착작품 및 사유
첫 작품이었던 장윤현 감독의 '접속'이 애착이 간다. 처음 하는 영화작업이라서 초반에 많이 당황하고 부담스러웠지만 다행히도 감독님과 스텝들이 매우 합리적인 작업방법으로 일을 진행하고 있었고 그런 가운데 스텝의 일원으로서 많은 의견을 조율하면서 영화작업에 대해 많이 공부하고 경험하게 되었고 재미있는 작업을 할 수 있었다. 가장 열성적으로 작업했던 영화였던 것 같다.
영화속 명소
'접속'에서 김태우와 전도연이 만나는 포항의 부둣가 장면이 있는데 이 부둣가는 꾸미지 않은 주변경관으로 사람의 시선을 끄는 매력이 있었다. '찜'에서는 라스트에 노란 리본이 수백 그루 나무에 매달려 있던 아파트 장면이 나오는데 이곳은 일산의 호수 공원 근처 아파트로 조경과 한적함이 좋은 곳이었다.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지금까지 작업해왔던 영화들은 젊음 감각의 트랜디한 분위기의 소품을 위주로 표현한 영화들이었다. 이전부터 인테리어와 디스플레이등 상업적인 일들을 전문으로 진행해온 덕분에 기존의 영화에서 선호하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시대의 흐름에 맞는 감각적인 작업들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도 트랜디한 이미지의 작품이 맞는 것 같고 앞으로도 그런 스타일의 영화에 주력하고 싶다.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