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종
Lee Won-jong / 李元鍾 / 1944  ~ 
대표분야
배우
데뷔작품
고향(한문사 작) 1970
활동년대
1970, 2000, 2010
DB 수정요청

필모그래피 (3)

더보기
배우 :
파고다 (정희원, 2019) 종복
란의 연가 (김영한, 2003) 삼촌
율곡과 신사임당 (정진우, 1978) 대신

주요경력

KBS 중앙방송국 공채 9기(1970)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대구에서 학창시절 연극을 하다가 좀더 공부하고 싶어 서라벌예대에 입학,연기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 그 후 KBS공채 시험을 봐서 방송생활을 시작하면서 여러 작품에 참여하게 되었다.
애착작품 및 사유
왕룽일가-서민들의 삶의 애환을 잘 그려냈고 ,시골풍경과 생활모습이 내삶과 비교해 더욱 자연스런 연기가 되였다.그리고 그 시간대에 거리가 한산할 정도로 시청률이 높았기에 기억에 남는다.
젊은이의 양지-광부역으로 출연해 광부들의 삶을 나타냈는 데 성격이 맞았고 시청률도 높아서 기억에 남는 작품이다.
하고싶은 말
요즈음 젊은 연기자들은 연기도 잘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는 모습이 좋다. 좀더 많은 프로그램으로 연기할 기회를 많이 주었으면 좋겠다
영화속 명소
왕룽일가-일산 화전역 일대. 10년전과 10년후의 변화된 모습을 잘 재현했고 , 술먹고 싸우는 장면을 연출했는데 우스운 부분이 많아 재미있었던 기억이 있다.
젊은이의 양지-강원도 사북 탄광촌. 탄광촌 깊숙이 들어가서 일하는 장면을 촬영했는데 상당히 고생했던 기억이 있다.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서민들의 애환을 그린 훈훈한 가슴으로 연기할 수 있는 역할,일상생활을 연기했을 때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동을 일으킬 수 있는 역할을 연기하고 싶다. 물론 연기는 육체적 조건,성격,배경과 맞아야 하기 때문에 여러 상황에 따라 배역이 주어진다고 생각된다. 내 경우엔 시골생활에서 일어나는 일 가운데서 한 사람의 연기자의 역할을 해내고 싶은 마음이다.
자기소개 및 취미
태권도를 잘하고 낚시를 좋아한다. 성격은 다소 내성적인데, 연기할 때는 적극적인 자세로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좋은 연기가 나올 수 있게 고민을 많이 하고 연기하는 편이다.
수상내역(기타)
■ 수상내역(TV)
왕룽일가-우수프로그램 연기상(1989)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