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영
Park Shin-young / 朴信映 / 1976  ~ 
대표분야
배우
활동년대
1990, 2000
DB 수정요청

필모그래피 (17)

더보기
배우 :
행복 (허진호, 2007) 식당아줌마
밤은 그들만의 시간 (조은경, 2007) 알콜중독자
범죄의 재구성 (최동훈, 2004) 마담
바람 (박현진, 2002)
으랏차차!!! (여인광, 2001) 친구2
가인 (장준석, 2000) 마담
링(링 바이러스) (김동빈, 1999) 며느리
주유소 습격사건 (김상진, 1999) 사장부인
약속 (김유진, 1998) 엄기탁 처
스미스씨 브라질에가다 (최동훈, 1998)

주요경력

한국 영화배우 협회 회원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저는 어릴 때부터 종합예술인 연극과 영화를 사랑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춤과 노래를 좋아하기 때문에 예전에 '줄리 앤드류스'의 <사운드 오브 뮤직>이나 '오드리 햅번'의 <마이 페어 레이디>를 보고 개성있는 연기자를 지향하게 되었고, 영화계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영화작품
마리아와 여인숙(1997,선우 완감독)
억수탕(1997,곽경택감독)
주요기타작품
■ 주요작품(CF)
(주)CAO화장품 전속모델 선발대회 메인모델로 선발되어 'Caolion' 기초화장품 전속모델, CF모델로 활동함
(주)웅진출판사 전속모델선발대회 대상 수상
그랜드 백화점 홍보모델 활동, 웨딩쇼 모델
'Marzo','C.C club' 등 의상 카달로그 촬영 다수
'마이웨딩','With','CeCi'등 잡지 모델 활동 다수
애착작품 및 사유
저는 작가정신이 담긴 영화를 좋아합니다. <페임>도 감명깊게 봤고, 미국영화 <폴 메탈자켓>같은 영화나 프랑스의 색다른 영화 <델리카트슨 사람들> 같은 경우는 제 전공이 디자인이라서 실내에서 촬영해서 미술에 많은 관심을 두고 봤습니다. <그린 파파야 향기> 같은 영화도 베트남 향기가 물씬 묻어나는 작품이라 생각됩니다.
하고싶은 말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삶을 살아보는 것에 가장 큰 매력을 느끼고, 여러가지 다양한 각계각층의 사람들과 만나면서 서로에게 배울점과 고칠점을 찾을 수 있다는 것 또한 영화가 가지는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화려한 겉 모습만을 보며 꿈을 쫓을 것이 아니라 진정한 영화인으로서의 자세로 항상 공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서로 일하는 사람들을 믿고 사랑하자'라는 신념으로 살고 있는 저는 앞으로 박사과정까지 공부해서 대학강단에 서면서 디자이너로 또한 영화인으로서의 다양하고 알찬 삶을 살고 싶습니다.
영화속 명소
명소로 꼽을 수 있는 장소보다 인상에 남는 장면이나 연기자는 <이브의 모든 것>속에 '베티 데이비스'의 눈빛 연기가 너무 인상에 남습니다. 중년의 여자 연기자가 신인 연기자와의 질투와 강박관념에 사로잡힌 '베티 데이비스'의 눈연기는 작품에 큰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저는 일단 작가정신이 있는 감독님과 같이 연기를 하고 싶습니다. 한국은 너무 스타시스템에 의존하고 있지만 제가 인지도 있는 배우가 되더라도 저예산 영화를 많이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어떤 캐릭터의 역이라도 내재된 저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소화를 해 낼 것입니다.
자기소개 및 취미
저의 특기는 전공을 살려 그림을 그리거나 디자인 하는 것이고,
취미는 Jazz dance, 노래 등이고 다루는 악기는 피아노, 크로마흐하프 등이 있습니다.
수상내역(기타)
■ 수상내역(CF)
(주)CAO화장품 전속모델 선발대회 메인모델로 선발/ (주)웅진출판사 전속모델선발대회 대상 수상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