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b에서 제공하는 리스트는 각종 매체, 영화기관 등에서 선정한 대표적인 역대 영화 리스트를 모아놓은 곳입니다.
AFI 100선, 까이에 뒤 시네마 100선, 사이트 앤 사운드에서 10년마다 선정하는 리스트, 키네마 준보의 리스트 등
영화사의 중요한 영화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영상자료원에서도 2006년과 2014년 선정한 한국영화 100선을 제공하고 있으며, KMDb에서 매년 11월 중순에 공개하는 ‘사사로운 영화리스트’ 역시 이곳에서 업데이트됩니다.

리스트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면 어떤 영화들이 선정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중요한 정보’와 ‘재미있는 기능’을 각각 하나씩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스트 카이에 뒤 시네마 The 500 Greatest Movies of All Time
영상도서관 열람자료
리스트에 올라온 영화가 한국영상자료원 영상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가에 대한 정보입니다. 해당 영화에 DVD나 블루레이 마크가 붙어있다면 영상도서관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내가 본 영화
영화사적으로 중요한, 혹은 동시대에서 주목할 만한 영화들이 리스트에 소개되고 있는데 난 그중 얼마나 많은 영화를 봤을까? 궁금하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KMDb 로그인 후, 각각의 영화에 대해 ‘내가 본 영화’를 체크해보세요. 한 편 한 편 쌓이다 보면 리스트 메인 페이지에서 여러분이 얼마나 많은 명작을 감상했는지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설렵한 영화통계 1812편중 1편 관람 10%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