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 45

Vol.45 : 2015.08.31

도대체 4K가 뭐길래? 영화와 방송 산업에서의 4K를 말하다

PDF 다운받기
목차 1. 시간여행
남자미용사 (심우섭, 1968)   정민화(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 프로그래머)
2. KOFA Report
파주보존센터, 올 12월 10일 완공   민병현(한국영상자료원 경영기획부)
한국영상자료원 비상임이사 임명   민병현(한국영상자료원 경영기획부)
10년 만에 다시 뭉친 <연애의 목적> 제작진   민병현(한국영상자료원 경영기획부)
변요한·박정민, 청춘들의 암울한 현실 <들개>를 말하다   민병현(한국영상자료원 경영기획부)
우리 시대 시네아스트, 라브 디아즈 특별전 12월까지 계속됩니다   민병현(한국영상자료원 경영기획부)
최초의 합작영화 <이국정원>, 씨네뮤지컬로 만나다   민병현(한국영상자료원 경영기획부)
한국영화박물관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뚝딱뚝딱 영화공장> 절찬리에 운영 종료   민병현(한국영상자료원 경영기획부)
3. 해외통신
새로움이 움트는 어린이 영화제: 킨더필름페스트 교토   김수현(자유기고가)
4. 추모특집
영화계의 멋진 어른   배수경(영화사연구소 객원연구원)
지치지 않는 열정, 영원한 현역   이정아(영화사연구소 객원연구원)
5. 특집
[4K]아카이브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조소연(한국영상자료원 보존기술센터)
[4K]영화·방송산업에서의 4K UHD 기술 동향   구재모(한국영상대학교 교수)
[4K]4K로 인한 영화 산업의 변화   옥임식(CJ파워캐스트 프로듀서)
[4K]영화 후반작업과 4K   양효섭(한국비주얼 기술팀장)
[4K]UHD 방송 생태계 가치사슬의 정상적 순환, 그 중심에 콘텐츠가 있다   백승룡(CJ E&M 방송부문 기술기획 부장)
[4K]UHD 정착을 위한 지상파 방송사와 정부의 역할   이정민(스카이라이프TV 방송본부장)
[4K]UHD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협업이 필수   민병현(한국영상자료원 경영기획부)
[4K]4K, 이것만은 알자: 중요한 것은 해상도가 아니라 화각!   구재모(한국영상대학교 교수)
6. 그림으로 푸는 영퀴방
여고괴담   이진아(일러스트레이터)
7. 주목! 이 한편의 영화
낯익은 상징, 익숙한 장르를 비트는 새로운 이야기   김성욱(영화평론가)
8. 이달의 기증자료
영화수집가 최승배 님 DVD 207점 외 10개 처 15인 영상자료 기증   한승상(수집부)
9. 인터넷으로 보는 한국고전영화
지치지 않는 노장 우리 곁을 떠나다: 서정민 촬영감독 추모전   오성지(한국영상자료원 연구원)
10. KOFA Cinematheque
활극의 거장 마키노 마사히로의 대표작을 만나다!   이유미(한국영상자료원 연구부)
11. 영화평론가 김종원의 그 시절, 그 사람
나운규 문하의 막내 격인 쾌남아   김종원(영화사 연구자)
12. 최지웅의 영화포스터 이야기
미래의 그날이 돌아왔다!   최지웅(영화포스터 디자이너)
13. 아카이브 이야기
연극 영상학 연계 연구의 거점   이유미(한국영상자료원 연구부)
14. 걸작의 재발견
시대의 비극을 담은 '우연한 걸작'   남동철(부산국제영화제 수석프로그래머)
15. Lounge
한국영화계 키워드 5 (2015. 7~8)   유성관(한국영상자료원 정책기획팀)
"추석 연휴에 연속 감상할 세 편의 영화를 추천해 주세요"   유성관(한국영상자료원 정책기획팀)
16. Editorial
발행인의 글   이병훈(한국영상자료원장)
17. 이준희의 영화사 산책
조선 최초의 소프라노가 부른 죽음의 찬가   이준희(대중음악비평가)
18. 태상준의 그 시절, 우리가 사랑한 할리우드 영화
낡은 뮤직 박스 속의 진실   태상준(영화전문기자)
19. 동네 극장의 추억
‘마지막 축제’의 기억   고건혁(붕가붕가레코드 대표)
20. 나의 사랑 나의 영화
사람만이 희망이다   김태용(영화감독)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