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작영화 문금순, 1936 분야 기타(영화사 직원) 채록연구자 공영민 구술면담일 2014-08~08

회차별 상세 목록

1 문금순 표지
2 제1차 구술채록문|한국연예주식회사와 극동흥업주식회사
1)  한국연예주식회사 입사와 임화수와의 만남
2)  《예술시보》와 한국연예주식회사의 인력
3)  한국연예주식회사의 자금원
4)  극동흥업주식회사 창립의 배경
5)  한국연예주식회사의 합작영화와 정부와의 관계
6)  영화제작과 예산 관리
7)  한국연예주식회사 합작영화의 예산 관리와 홍콩지사장 이규석
8)  외환거래의 어려움
9)  4.19와 임화수의 몰락 
10) 한국연예주식회사의 합작영화에 대한 평가와 예산에 관한 보충 설명
11) 한국연예주식회사의 새로운 인력
12) 극동흥업 청춘영화의 성공과 승승장구
13) 일본과의 우회 합작 <대괴수 용가리>(김기덕, 1967)
14) 극동흥업주식회사의 전속 감독들, 김기덕과 유현목
15) <대괴수 용가리>의 제작 예산과 제작 후일담
16) <저 하늘에도 슬픔이>(김수용, 1965)와 <이 땅에도 저 별빛을>(김기덕, 1965)
17) 극동흥업주식회사의 위기
18) 대작영화 제작의 장단점
19) <케이라스의 황금>(강조원·P.G.카라멜로, 1971)과 <동과 서>(김기덕, 1971)
20) 한미 합작의 어려움
21) <대괴수 용가리>의 일본 기술진들
22) 구술에 대한 정리

키워드

#한국연예주식회사 #전국극장협회 #박상운 #《예술시보》 #<이국정원> #<천지유정> #<항구의 일야> #임화수 #평화극장 #동대문시장 상인연합회 #이희종 #4.19혁명 #한국흥업은행 #<청춘의 윤리> #차태진 #극동흥업주식회사 #김기덕 #서윤성 #공보실 #국산영화제작장려 및 영화오락순화를 위한 보상특혜요강 정책 #<사람팔자 알 수 없다> #<울려고 내가 왔던가> #<딸> #한창양행 #합동영화주식회사 #곽정환 #<단골손님> #<이쁜이> #<호랑이 꼬리를 밟은 사나이> #<주유천하> #신필름 #한양영화사 #곽영주 #<홀쭉이 뚱뚱이 논산훈련소에 가다> #이근배 #김두한 #이경순 #한양녹음실 #쇼브라더스 #한국반공예술인단 #<독립협회와 청년 리승만> #신상옥 #김명윤 #이정재 #<길 잃은 사람들> #<그림자사랑> #<생명> #연합신문사 #수도영화사 #<대괴수 용가리> #도에이(東暎)영화사 #<맨발의 청춘> #<진흙투성이의 순정> #아카데미극장 #김종식 #<떠날 때는 말없이> #<가정교사> #이병우 #야기 마사오 #미카미 미치오 #<춘희> #국제극장 #정진우 #정릉촬영소 #<란의 비가> #시네마스코프 #<남과 북> #유현목 #<김약국의 딸들> #<아낌없이 주련다> #<악인은 없다> #국도극장 #이경자 #세기상사 #<우주괴인 왕마귀> #<이 땅에도 저 별빛을> #<저 하늘에도 슬픔이> #외국영화수입쿼터 #<사나이의 눈물> #<어명> #불이무역주식회사 #반도여행사 #극동방송아카데미 #심상복 서커스단 #강세철 #유환춘 #<신입사원 미스터 리> #<노란 샤쓰 입은 사나이> #<5인의 해병> #홈서비스 클럽 #강범구 #영화진흥공사 #영우회 #<케이라스의 황금> #<동과 서> #골드벨영화사 #이정주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