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로고
통합검색
검색
상세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서비스
ENG
업데이트
검색
DB
영화글
VOD
컬렉션
업데이트
DB
DB
DB 서브
상세검색
작품 DB
인명 DB
소장자료
리스트
영화제
영화글
영화글 서브
연재
한국영화의 퀴어한 허구들
비평, 안녕하십니까
그때의 내가 만났던
명탐정 KOFA: 컬렉션을 파헤치다
사사로운영화리스트
세계영화사의 순간들
임권택X102
기획
칼럼
한국영화 NOW : 영화 공간 아카이빙 프로젝트
종료연재
기관지
VOD
VOD 서브
VOD 이용안내
가이드
VOD 기획전
전체보기
영화
영화인다큐
컬렉션
고객서비스
고객서비스 서브
KMDB 이용안내
온라인 민원
1:1문의
영화인등록
FAQ
오픈API안내
이용안내
파일데이터
Open API
공지사항
로그인
마이페이지
GNB닫기
DB
이전
1960년대 후반~1970년대 초반 한국영화산업의 변화
김종래, 1938
분야
감독
채록연구자
공영민
구술면담일
2016-07~07
회차별 상세 목록
1
김종래 표지
1960년대 초반 신필름에 입사해 <빨간 마후라>(신상옥, 1964) 등 40여 편의 영화에서 촬영을 담당했다. 1970년 신필름을 퇴사해 <울기는 왜 울어>(1970)로 감독 데뷔한 후, 1973년 KBS에 입사하여 교양국 PD로 활동하였다.
2
제1차 구술채록문|1970년대 초반 군소영화사와 지방흥행
1) 신필름 퇴사 후 감독 데뷔 과정
2) 데뷔작 <울기는 왜 울어>의 제작 과정
3) <소문난 남자>의 제작 과정
4) 박노식을 위한 영화 <소문난 남자>
5) 1960년대 신필름의 운영난과 합작영화
6) 오픈세트 촬영의 이점과 <검은 안경>의 제작 배경
7) <호랑이 꼬리를 잡은 여자>의 제작 배경과 촬영 에피소드
8) 상경한 젊은이들에 대한 관심
9) <검은 안경>의 촬영 에피소드
10) <남자식모>와 <대원군>
11) <아마도 빗물이겠지>의 제작 과정
12) 야외촬영과 세트촬영의 차이점
13) 합작영화 <태평양의 구름다리>의 제작무산과 부도
14) 문화영화 <고요한 아침의 나라 한국> 참여과정
15) KBS 입사 후의 활동
키워드
#신필름
#신상옥
#<울기는 왜 울어>
#<소문남 남자>
#박노식
#<달기>
#니시모토 타다시
#<검은 안경>
#윤양하
#<호랑이 꼬리를 잡은 여자>
#윤정희
#신성일
#<남자식모>
#<대원군>
#<아마도 빗물이겠지>
#장동휘
#김지미
#오유경
#문희
#<태평양의 구름다리>
#<고요한 아침의 나라 한국>
#체스터 장
#<내 고장 만세>
#<인간승리>
김종래 표지 PDF
김종래 1차 구술채록문 PDF
※ 본 게시물에는 작성자(필자)의 요청에 의해 복사, 마우스 드래그, 오른쪽 버튼 클릭 등 일부 기능 사용이 제한됩니다.
목록
상단으로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
검색
DB
영화글
VOD
한국영화사료관
저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