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 한국영화계의 변화 강근식, 1946 분야 기타(음악감독) 채록연구자 공영민 구술면담일 2017-04~05

회차별 상세 목록

1 강근식 표지
1946년 평안남도 평양 출생. 홍익대학교 도예과 재학 시절 학내 밴드인 홍익 캄보의 기타리스트로 음악 활동을 시작했고, ‘TBC 전국 남녀 대학생 재즈페스티벌’에서 수상했다.
2 제1차 구술채록문|유년시절 대중문화 경험부터 광고, 영화음악 활동까지
1)  유년시절의 대중문화 경험
2)  홍익대학교 재학 시절 미술작품 활동
3)  TBC 전국 대학생 남녀 재즈 페스티벌
4)  외국음악 감상의 경로
5)  홍익대학교 밴드부 활동
6)  음악살롱의 분위기
7)  문선대의 순회공연
8)  <해태껌>으로 시작한 광고음악
9)  영화음악과 광고음악의 차이
10) 화천공사와 오리엔트의 협업과 <별들의 고향>
11) <별들의 고향>에 등장하는 문화예술인들
12) 전자악기의 등장
13) <바보들의 행진>과 하길종 감독
14) 히피문화의 유행
15) <너 또한 별이 되어>와 <엑소시스트>
16) 정리하는 말
3 제2차 구술채록문|1970~1980년대 영화음악과 광고음악
1)  전자 사운드의 영향
2)  1970년대 영화음악 작업
3)  1975년 도쿄 세계가요제
4)  <브라보콘> 광고음악의 탄생배경
5)  1970년대 광고시대와 충무로
6)  광고 저작권 찾기
7)  충무로의 광고 경쟁
8)  ‘동방의 빛’ 활동
9)  1975년 일본 방문의 추억
10) 1970~1980년대의 광고 규제
11) 녹음스튜디오들의 풍경
12) ‘이미지 송’ 작업과 광고상 수상
13) 지방 광고음악
14) 참조점이 된 외국문화
15) 1980년대 영화음악 작업
16) <가슴을 펴라>의 음악 작업
17) 전자 사운드에 대한 견해
18) 1975년 대마초 파동
19) 마무리하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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