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나리오문예 3집(1959)

목차

1. [권두언] 근본 문제를 파악하자, 김소동, 11쪽
2. [사론] 신진 영재를 부른다, 김현기, 12쪽
3. 한국 리얼리즘 영화의 계보, 그 성격과 내용과 전망과, 이영일, 13쪽
4. 외국 작가론 속(2) 로벨 부레송 편, 김정옥, 19쪽
5. 나는 이런 작품을 희망한다, 작가 평론가 감독 배우 저명인사, 22쪽
6. [영화연구 노-트] 문학으로서의 씨나리오, 송태주, 17쪽
7. [영화연구 노-트] 씨나리오 강좌 제3회, 편집부, 26쪽
8. [영화연구 노-트] 제작가와 작가, 싸르트르, 51쪽
9. [영화연구 노-트] 이태리 영화계 현황, 두가지 경향을 중심으로, L 발치니, 35쪽
10. [영화계 시평] 중견 작가의 흥행 저조, 유한철, 31쪽
11. 진통하는 씨나리오계, 우환식, 32쪽
12. [상반기 씨나리오의 금자탑 특별 전재] 
  12-1. 이태리 불란서 현지촬영 선민영화사 작품, 길은 멀어도, 최금동 작, 85쪽
  12-2. 오리지날 씨나리오 내 가슴에 살아있으리(일명 슲은 내력), 하유상 작, 56쪽
  12-3. 건국 10주년 기념 현상모집 1등 당선작 HLKA 연속방송극 장마루촌의 이발사, 원작 박서림, 각색 김강윤, 138쪽
12-4. 조국이 팔리던 날, 각색 원작 최명래,181쪽
13. [신영화 소개] 비오는 날의 오후 3시, 계림영화사 작품, 46쪽
14. [신영화 소개] 사랑은 흘러가도, 성보영화사 작품, 48쪽
15. [신영화 소개] 장마루촌의 이발사, 한성영화사 작품, 51쪽
16. 작가의 항변, 이종기, 44쪽
17. [화보] 작가의 표정, 김강윤, 42쪽
18. [화보] 메카폰을 쥔 작가의 표정, 이봉래, 7쪽
19. [화보] 메카폰을 쥔 작가의 표정, 박종호, 8쪽
20. [표지 장정] 정영렬 


* 이 자료의 출처는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소장 "홍영철컬렉션"입니다. 부산영화체험박물관과의 협약에 따라 디지털화를 거쳐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 본 게시물에는 작성자(필자)의 요청에 의해 복사, 마우스 드래그, 오른쪽 버튼 클릭 등 일부 기능 사용이 제한됩니다.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