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젤로
Angelo Lee / 1972  ~ 
본명
이욱현 (Lee Wuk-hyeun)
대표분야
음악
데뷔작품
신장개업 1999
활동년대
1990, 2000, 2010
DB 수정요청

필모그래피 (19)

더보기
배우 :
해바라기 (강석범, 2006) 덕근
음악 :
백프로 (김명균, 2013)
10분 (이용승, 2013)
실종 (김성홍, 2009) 음악감독
무방비도시 (이상기, 2007)
해바라기 (강석범, 2006) (uncredited)
바람의 전설 (박정우, 2004)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 (강석범, 2004)
굳세어라 금순아 (현남섭, 2002)
두사부일체 (윤제균, 2001)

주요경력

(영화, 연극, 드라마, 음반) 신장개업, 안티고네, 하나뿐인 당신, 동강, 삼양동 정육점, 블랙컷, 해 아래 햇살, 우리시대의 사랑(연극),'Non sono Animale(모노드라마), 이태리: 동물이 아니다--사람들의 무관심과 천대받는 뇌성마비에 관한 이야기 직접 연기, 연출, 조명, 음악함,'sono coreano'--입양아 이야기
음반 댄스그룹'턴' 그룹 '올리브', '유열'7집 작업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영화음악 중학교 2년 'class'음악 전공했다. 전공을 하다보니 영상음악에 관심이 많게 되었다. 연극은 17세때 시작 모노2편 우리 나라에서의 '우리시대의 사랑'을 하게 되었고, 안티고네, 드라마에서도 '산','객사'등 또한 퍼포먼스: 강지수 몸짓굿, 유열 7집에서 음반 디렉터 하다 앞으로는 영화만 하겠다라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그 외 그룹활동과 단편영화 '블랙컷, 해아래 햇살, 등 여러 작품을 하였고 영국에서는'민속음악학'을 전공하고, 이태리에서 연출과 연기에 대한 공부와 호주에서는 성악을 전공했다. 이러한 모든 활동이 영화에 대한 토대가 되는 것 같다.
주요 영화작품
신장개업(1999,김성홍감독)
삼양동 정육점(1999,신정균감독,송승엽감독)
주요기타작품
■ 주요작품(연극)
이태리에서 모노 드라마-NON SONO ANIMALE
SONO COREANO
연극-우리시대의 사랑
안티고네 등 30여편
애착작품 및 사유
'잔잔한 영화''멜로''액션'위주 참 좋아하고 스릴러는 힘이든다. 액션+멜로가 가미된 영화를 작업하고자 한다. 주어진 작업에 능력을 최대로 보여주고 싶다. 첫작품 영화'신장개업'을 하면서 힘이 많이 들었다. 3달간 녹음하고 시나리오가 바뀌면서 초기작업 30분 분량 버리고 촬영현장 보면서 작업하는 스타일에 아이템을 잡는게 힘들었다. 예를 들면 (사람목소리) 이러한 목소리 작업도 아프리카 민속음악을 공부했던게 많이 가미가 되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다.
영화속 명소
'남해'너무 풍경이 좋았다. 또한 '금산' 바다와 산이 이상적 조화미를 엿보인다. 해외 쪽으로 본인이 7년간 있었던 '베네치아' 그곳의 미술관(국앤아이), 오피치 박물관(피렌체)또한 현대미술관과 '인사동'도 좋아한다.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영화음악 새로운 아이템을 항상 꺼내고 있는 듯 하다. '사람의 목소리를 나타내는 작업'을 하다 보면서 항상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이 있다고 한다면 '컴퓨터 음악을 쓰지 않고 직접 악기로 간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렇게 해서 경제적 손실이 크다는 건 알지만 좋은 음악을 들려주려고 하는 작업이니 만큼 심혈을 기울이고 싶다. 리얼미디어는 아무래도 주파수가 틀리다보니 깊은 음악의 소리를 내기 어렵다. 그래서 녹음실에서 녹음하고 있다.
수상내역(기타)
■ 수상내역(TV)
청소년 음악 콩클 1위 성악부문(고등학교1학년) 그외 기념패 다수 -- 시에서 주관하는 리사이틀 공연, 오페라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