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승
Lee Hyeon-seung / 李鉉升 / 1961  ~ 
대표분야
감독, 미술, 제작/기획
데뷔작품
그대안의 블루 1992
활동년대
1980, 1990, 2000, 2010,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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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 :
100X100 (민규동,강문수,강유가람,강윤성,강형철,권만회,권칠인,김은주,김재수,김정식,김정호,김동원,김보라,김보람,김소영,김수정,김숙현,김의석,김인선,김한민,김혜정,김희정,노영미,모지은,문시현,민규동,박강아름,박석영,박소현,방은진,백승우,백재호,부지영,서윤모,서필현,서은영,선우완,손영호,송경식,신승수,신정균,신아가,심재석,안선경,안재훈,안주영,양병간,양윤호,양지은,오덕환,원성진,유지형,유영의,유은정,유지영,윤가은,윤인호,이공희,이길보라,이두용,이마리오,이미연,이상우,이수성,이수정,이숙경,이옥섭,이완민,이윤정,이원세,이원우,이조훈,이준익,이정향,이현승,이현정,이희원,장훈,장우진,장철수,장형윤,장희선,정가영,정윤철,정하린,정희성,정희재,조성구,조은희,진승현,차성덕,차윤영,최위안,최정민,추상미,하명중,한가람,한상훈,홍재희,홍지영,홍형숙, 2019)
찾아 헤매다 (이현승, 2017)
푸른 소금 (이현승, 2011)
시선 1318 (방은진,전계수,이현승,윤성호,김태용, 2007)
디지털 단편 옴니버스 프로젝트 이공(異共) (김소영,김의석,오병철,이용배,장현수,황규덕,권칠인,박기용,이영재,정병각,김태균,이현승,박경희,조민호,유영식,허진호,봉준호,김태용,민규동,이수연, 2004) 참여감독
20mm 두꺼운 - 디지털 단편 옴니버스 프로젝트 이공(異共) (이현승, 2004)
비트윈 (이현승, 2002)
시월애 (이현승, 2000)
네온속으로 노을지다 (이현승, 1995)
그대안의 블루 (이현승, 1992)

주요경력

1993~99년 유레카 필름 프러덕션 감독, 이사
1996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강사
1998년 영화감독 모임 '디렉터스 컷' 대표
1998~2001년 동국대학교 영상학부 겸임교수
1999년 블루시네마 앤 그래픽스 (Blue Cinema & Graphics) 대표 이사
2001년 7월 영화인회의 사무총장
2005년 제3기 영화진흥위원회 부위원장
2005년 6월 미쟝센 단편영화제 집행위원장
2005년 7월 경기영상위원회 초대 위원장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교수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1986년 박철수 감독님의 <안개기둥> 조감독으로 영화계에 입문하였다. 영화계에 발을 디디게 된 가장 큰 계기는 홍익대 미대재학시절 수업중 영화타이틀 디자인을 맡아하면서 움직이는 영상에 매료되어 영화감독이 되기로 결심하게 되었다.
주요 영화작품
그대안의 블루(1992,이현승)
네온속으로 노을지다(1995,이현승)
시월애(2000,이현승)
주요기타작품
■ CF
1997 삼성애니콜핸드폰 CF '119구조대', 부산 국제영화제 타이틀 필름 CF감독
1998 원샷018PCS CF시리즈 '도주', '결혼식' 외 감독
애착작품 및 사유
1992년의 <그대안의 블루>가 데뷔작이면서 동시에 영화에 체계적인 아트디렉터시스템이 도입되기 시작해서 기분이 좋았다.
영화속 명소
<네온속으로 노을지다> 동해안 근덕해수욕장 부근의 어촌 풍경(삼척에서 가까움). 한적한 어촌의 풍경과 색다른 바닷가의 풍경을 맛볼수 있다.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1992년 데뷔작인 <그대안의 블루>를 통해 여성의 새로운 모습을 제시하려고 했으며, 일관되게 여성문제를 가지고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했다. 앞으로도 제작 영화 감독으로서 영상미를 높이려는 노력을 추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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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월간스크린]시간을 초월한 사랑: <시월애>(이현승, 2000) 2000년 | 싸이더스 감독:이현승 | 각본:여지나 | 제작:차승재 | 촬영:홍경표 | 미술:김기철 | 음악:김현철 | 무술감독:정두홍 CAST 성현:이정재 | 은주:전지현 | 한 교수:김무생 | 재혁:조승연 2000년대 초, ‘시간’은 한국영화의 중요한 ... by.김형석(영화저널리스트, 전 스크린 편집장) 2019-01-04

영화인 정보조사

출처 : 한국영화감독사전
1961년 8월 8일생 본적은 서울시 종로구 신영동 3번지이다.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한 후 한국영화 아카데미를 4기로 수료하였다.
박철수 감독의 조감독으로 영화에 입문하였으며 박광수 감독의 <그들도 우리처럼>의 조감독으로 활동하였으며 1992년 안성기, 강수연 주연의 <그대 안의 블루>로 영화감독에 데뷔했다.
이 작품은 광고 감독과 여성의 사랑을 색채 이미지를 통해 잘 표현하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여성의 일과 사랑을 정면에서 다뤘다는 점에서 페미니즘적 시각에서 조명을 받기도 하였다. 이후 1995년 채시라 문성근 주연의 <네온 속으로 노을지다>를 연출하였으나 이 작품은 80년대를 추억하는 광고감독의 혼란된 정체성과 미혼모의 주체의식 자각이 모호하게 처리되어 전작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미한 평가를 받았다.
2000년에 전지현, 이정재 주연의 <시월애>라는 멜로 영화를 연출하였다. 이 작품은 시간의 왜곡과 이중이미지로 인해 한국 멜로 영화의 한 경향을 이끌어낸 의미있는 작품으로 평가되었다.
2001년부터 중앙대 연극영화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공저로 <프로덕션 디자인의 이해>를 펴낸 바 있다.
작품은 <그대 안의 블루>(1992), <네온 속으로 노을지다>(1995), <시월애>(2000) 세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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