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성진
Won Sung-jin / 元聖震 / 1956  ~ 
대표분야
감독, 제작/기획
데뷔작품
메리제인 1991
활동년대
1990, 2010
DB 수정요청

필모그래피 (9)

더보기
감독 :
100X100 (민규동,강문수,강유가람,강윤성,강형철,권만회,권칠인,김은주,김재수,김정식,김정호,김동원,김보라,김보람,김소영,김수정,김숙현,김의석,김인선,김한민,김혜정,김희정,노영미,모지은,문시현,민규동,박강아름,박석영,박소현,방은진,백승우,백재호,부지영,서윤모,서필현,서은영,선우완,손영호,송경식,신승수,신정균,신아가,심재석,안선경,안재훈,안주영,양병간,양윤호,양지은,오덕환,원성진,유지형,유영의,유은정,유지영,윤가은,윤인호,이공희,이길보라,이두용,이마리오,이미연,이상우,이수성,이수정,이숙경,이옥섭,이완민,이윤정,이원세,이원우,이조훈,이준익,이정향,이현승,이현정,이희원,장훈,장우진,장철수,장형윤,장희선,정가영,정윤철,정하린,정희성,정희재,조성구,조은희,진승현,차성덕,차윤영,최위안,최정민,추상미,하명중,한가람,한상훈,홍재희,홍지영,홍형숙, 2019)
표류일기 (원성진, 1997)
48+1 (원성진, 1995)
메리제인 (원성진, 1991)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대학졸업후 광고 영상물을 제작 하였다. 그런 활동 중에 주위의 권유로 영화에 입문 하게 되었다.
애착작품 및 사유
본인이 애착이 가는 작품으로 데뷔작인 '메리제인'을 꼽는다. 이작품이 국적이 다른 남녀간의 해맑은 사랑을 이야기한 작품인데 미숙한 연출이 못내 아쉬우면서 데뷔작이라는 면에서 애착이 간다. 또 '표류일기'도 기억에 남는다. 이작품은 어린이 영화가 아닌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가족영화용 어드벤처물의 시도를 한 것이기 때문에 기억에 남는다.
영화속 명소
'표류일기'의 촬영장소인 남태평양의 팔라우 공화국의 수중의 아름다움을 명소로 추천한다. 바위같은 작은 700여개의 화산섬을 항공 촬영했는데 환상적인 지형의 아름다움이 있었다.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인간 내면 세계의 갈등과 사랑을 표출해 내는 휴먼 드라마를 추구한다. 또 앞으로는 관객들이 심리적인 부담감을 느낄 수 있는 미스테리물을 제작하고픈 욕심도 있다.

영화인 정보조사

출처 : 한국영화감독사전
1956년생. 광고를 주로 제작하다 주위의 권유로 영화계에 입문. 그는 1백여 편이 넘는 광고연출를 통해 다져진 연출력으로 영화에서 감각적인 화면과 리듬감 있는 편집 실력을 보여주었다. 데뷔작 <메리제인>(1991)은 남태평양 괌을 배경으로 한국남자와 괌 아가씨의 사랑이야기를 그린 평범한 멜로드라마. 두 번째 작품 <48+1 >(1995)은 도박판을 소재로 우리 사회에 만연한 황금만능주의와 한탕주의, 사행심을 비판한 영화로 관심을 끌었다. 제목의 48은 화투의 숫자를, 1은 인간 마음속에 담긴 한 장을 의미한다. 노력 없이 한방에 성공하고 말겠다는 어리석지만 강렬한 인간의 욕구를 화투라는 이색적인 소재로 영화화한 그는 이 영화로 제 6회 춘사영화예술상 신인감독상을 수상했다.
1997년에 발표한 <표류 일기>는 외딴 섬에 표류하게 된 한 소녀의 모험을 통해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아동영화. 조잡한 컴퓨터 그래픽과 단순하고 익숙한 이야기가 별 새로울 것은 없지만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순수하고 맑은 동심의 세계를 건전하게 그려내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표류 일기>는 동화 같은 낭만과 모험이 푸른 팔라오 섬을 배경으로 아름답게 펼쳐지는데, 아동영화의 익숙한 플롯인 가족의 해체, 모험, 재회, 가족의 복원을 착실히 따르며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요소를 생략한 가족영화다. 제2회 서울국제가족영화제에서 우수상과 특별감독상을 받았다.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