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훈
Koh Dong-hun / 高東勳 / 1961  ~ 
대표분야
제작/기획
데뷔작품
아버지 1997
활동년대
1990, 2000, 2010
DB 수정요청

이미지 (1)

더보기

필모그래피 (6)

더보기
제작자 :
파라다이스 빌라 (박종원, 2000)
아버지 (장길수, 1997)
가출소년과 쌍코대작전 (곽소동, 1991)

주요경력

기획창작의 파리 에꼴 슈페리어 쥬리앙에서 광고 기획을 전공하고 한국에 귀국한 후, 1988년 광고 대행사인 애드플러스 설립하였다. 광고기획,마케팅의 전문가로 우수한광고를 재작하였으며,1993년도에는 대보기획의 부사장으로 활동하였고,1997년 시네비전을 설립하여 대표이사로 영화<아버지>를 기획하였다. 지금은 유럽사회에서 이방인으로 살아가는 동양인에 대한 한불 합작영화,<레스토랑>을 기획중이다.
1990년 영화<마농의샘>,<델리카튼슨>등 수입배급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광고를 공부한 제에게 영화는 아주 친숙한 것이다.영화의 광고 모두 하나의 이미지로 말하는 영상이기 때문에 영화를 한다는 것은 자연스러우며, 남이 갖지 않은 장점으로 활동할 수 있었다. 특히 <마농의 샘>과<델리카트슨>등의 영화를 수입 배급하는 과정에서 영화마케팅의 개념을 도입하여 보다 효과적인 영화인 광고와 홍보를 수행하였다.
주요 영화작품
가출소년과 쌍코대작전(1991,곽소동감독)
아버지(1997,장길수감독)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현재 기획 중인 영화<레스토랑>은 프랑스에서 이방인으로 살아가는 한 한국 웨이터의 이야기이다. 유럽인들의 시선에서 동양인은 희망이 없는 고국을 떠나 경제적인 목적을 위해 밤 낮 없이 일만 하는 개미로 그려지고, 그들의 대부분이 불법 체류자인 양 취급받고 있다. 이런 유럽사회에서 동양인의 인간적인 면을 이야기한 영화를 기획하고 있다. 추구하는 영화는 97년 제작한 영화<아버지>의 스타일과 맞물리 듯 주위를 살아가는 보편적인 사람들의 이야기로 가장 인간적인 감수성에 호소하여 감동을 줄 수 있는 것이다.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
로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