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광수
Cha Kwang-su / 車光洙 / 1966  ~ 
대표분야
배우
데뷔작품
우리들의 천국(MBC) 1991
활동년대
1990, 2000, 2010
DB 수정요청

필모그래피 (8)

더보기
배우 :
변호인 (양우석, 2013) 박병호
이웃사람 (김휘, 2012) 원정만
제5공화국 (임태우,김상래, 2005) 허삼수
[뮤직비디오]이별후애(愛) (김세훈, 2002)
초원의 빛 (박수동, 1997)
임꺽정 (김한영, 1996)
비설 (정길채, 1995) 성곤
장미빛 인생 (김홍준, 1994) 기영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고등학교 시절 연극반 활동을 하면서 연출쪽에 막연한 관심을 가짐. 고등학교 졸업 후 2년 정도 사회생활을 하다 연출가가 되겠다는 다부진 결심을 가지고 동국대 연영과에 입학. 군 입대후 배우가 되겠다는 결심도 가졌고, 제대후 대학3학년 재학중 MBC 20기 공채 시험에 합격 본격적으로 배우의 길을 걸었음. 영화는 우연한 기회에 태원영화사의 김동준 감독님의 적극적인 권유로 '장미빛 인생'에 출연.
주요 영화작품
장미빛 인생(1994,김홍준감독)
비설(1995,정길채감독)
주요기타작품
■ 주요작품(TV)
MBC 우리들의 천국
자매들
진실
베스트셀러극장
KBS 신고합니다
초원의 빛
아씨
당신
SBS 임꺽정
미스터 큐
애착작품 및 사유
'임꺽정':3년이란 긴 시간동안 촬영을 했었고, 이 드라마를 통해 무술을 익히고 승마를 익히는 등의 연기 외적인 부분들에 대해 많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한편으로 사극을 이해하고 연기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주었지만 다른 한편으로 두번다시 사극에 출연하고 싶지 않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수염을 계속 달고 있어야 하는 것에의 괴로움 등...).
'초원의 빛':이시대의 바람직한 인간상을 제시한 드라마로, 이 드라마를 통해 인생을 새롭게 배우는 계기가 되었음.
하고싶은 말
좋은 연기자가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삶의 경험과 그 경험들을 인간다운 삶의 가치로 승화시킨 노력의 결실로서 생활 속의 인물에 녹아져 있는 연기를 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다양한 경험과 깊은 통창력 그리고 사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이 바로 연기의 시작이며 자매 예술에 대한 깊이 있는 신뢰감을 가질 수 있는 노력들을 게을리 하지 않는 가운데서 좋은 연기는 비로소 나오는 것이라 여기며 모두를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기를 바랍니다.
영화속 명소
문경새재와 그 인근의 자연 풍광:임꺽정,일요베스트, 이 세상 소풍 끝나는 날
정선,화엄동굴,소금강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이제까지 주로 샐러리맨, 삶에 찌든 고약한 지식인등의 참고 인내하고 견뎌내면서도 많이 당하는 답답한 류의 인물들의 역할을 많이 했다. 아마 마스크에서 풍기는 인상의 틀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역할들이였고 그 역할들에 대해서 최선을 다해 왔지만 언제나 또 다른 비상을 꿈꾸어 왔다.현명하고 똑똑하지만 결코 밉지 않는 홈드라마 위주의 배역들이다. 코믹한 아빠의 역을 해보고 싶다.언제나 과감한 연기 변신을 위한 준비는 되어 있고 기회가 주어진다면 누구보다도 잘 해낼 수 있는 자신도 있다. 연기자는 언제나 변신의 꿈을 먹고 산다.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