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봉
Kim Chang-bong / 金昌奉 / 1948  ~ 
대표분야
배우
데뷔작품
신상옥감독 여자정신대 1969
활동년대
1970, 1990, 2000
DB 수정요청

필모그래피 (3)

더보기
배우 :
싸이렌 (이주엽,강한영, 2000) 대원실업사장
슬픈 유혹 (표민수, 1999)
여자정신대 (나봉한, 1974) 기무라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신상옥감독의신필름에 있을때, 나연숙작가의TV드라마`하얀꽃'에 출연했었다.이때 신상옥 감독이보고 여자정신대의 일본군대장역으로 캐스팅되었었고 영화를 하게되었다. 하지만 영화보다 TV드라마에 더 많은 비중의 연기를 했다고 할수 있다.
주요 영화작품
여자정신대(1974,나봉한감독)
국방부영화
싸이렌(2000,이주용감독)
주요기타작품
■ 주요작품(연극)
지난여름갑자기
노틀담의 꼽추
기적을 만드는 사람들
다윗왕
건너가게 하소서

■ 주요작품(TV)
파랑새는 있다
야망의 세월
사랑의기쁨
조광조
유정
민들레
애착작품 및 사유
주로 국방영화와 기록영화를 많이했고'여자정신대'라는 작품이 기억에남는다.
하고싶은 말
연기생활을 하면서 어려운점을 이미지 변신과 새로운 창조활동에 내 스스로 힘이들고,경제적인 어려움 또한 무명배우에게는 무시할수 없는 요소라할 수 있다. 연기나 영화의 매력은 나의 변신되고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배우로서 영원히 남고 싶다.
영화속 명소
전라남도 순천의 낙안읍성이라는 곳은 많은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만 또 의외로 모르는 사람도 많다.주위의 경관과 풍경이 너무 아름답고,호수와 산이 주위와 자연스런 조화를 이룬다고 할수 있다.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앞으로 하고 싶은 배역은 캐릭터가 강한 역활로 인간에게 삶을 통해 회개할수 있는 장을 열어줄수있는 역활, 인간본연의 심성과 휴머니티를 일깨워줄수 있는 역활을 해보고 싶다. 그리고 문화성있고 수준이 있는 작품에서 연기하고 싶다고...
자기소개 및 취미
KBS TV탤런트 제8기로 모노드라마'빌라도의고백'을 공연한지 12년째 되고, 450회 공연을 넘어 앞으로도 계속 모노드라마 형식의 공연을 많이 하고 싶다.그리고 취미는 여행으로 시간이 날때마다 여행을 할려고 노력 하고 추천해줄만한 여행지는 불영계곡으로 10km가계곡으로 이루어져 장관을 이룬다.
수상내역(기타)
■ 수상내역(연극)
동랑연극제 최우수연기상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