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풀 데이즈 
Beautiful Days (Byu-ti-pul De-i-jeu) 2018 년
극영화 12세관람가 대한민국 104분 2018-11-21 (개봉)
제작사
㈜페퍼민트앤컴퍼니
감독
윤재호
출연
이나영 , 장동윤 , 오광록 , 이유준 , 서현우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0)

더보기

줄거리

아픈 과거를 지닌 채 한국에서 살아가는 ‘여자’
14년 만에 그녀를 찾아 중국에서 온 ‘아들’
그리고 마침내 밝혀지는 그녀의 숨겨진 진실..

중국의 조선족 대학생 젠첸은 병든 아버지의 부탁으로 오래 전 자신들을 버리고 떠난 엄마를 찾아 한국에 온다. 술집을 운영하며 한국인 남자와 살고 있는 엄마는 가뜩이나 원망을 가지고 자랐던 젠첸에게 더 큰 실망을 주고, 게다가 14년만에 나타난 아들을 예상외로 무심하게 대한다. 하지만, 짧은 만남 후 중국으로 돌아간 젠첸은 오랫동안 숨겨온 엄마의 놀라운 과거를 알게 되는데… (출처 : 보도자료)

어머니를 만나러 한국을 찾은 젊은이가 있다. 이름은 젠첸. 중국에 사는 조선족 아버지가 죽기 전 아내를 다시 보고 싶다고 해서 한국에 온 것이다. 막상 14년 만에 만난 어머니는 기대했던 모습이 아니다. 술집에서 일하면서 건달처럼 보이는 남자와 같이 살고 있다. 젠첸은 어머니의 애인을 인정할 수 없고 그 직업 또한 이해할 수 없다. 젠첸은 어머니에게 서운한 감정만 갖고 중국으로 돌아가지만 어머니가 남긴 공책 한 권을 통해 하나둘 어머니의 과거에 대해 알게 된다. 이나영이 젠첸(장동윤)의 어머니를 연기하는데 모자간 나이 차가 얼마 나지 않는다. 누나와 남동생이라고 오해할 법한 그들의 모습 자체가 미스터리의 시작이다. 어린 나이에 아들을 낳고 남편과 아들을 버리고 한국에 오게 된 어머니에겐 어떤 사연이 있는가? 그녀가 탈북 여성이라는 것이 드러나고 돈에 팔려 조선족 남편(오광록)과 결혼했던 것이 밝혀진다. 물론 그녀의 비극적 삶은 거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뷰티풀 데이즈>는 그런 점에서 역설적인 제목이다. 아름다운 시절이 존재하긴 했을까? 탈북 여성이 생존을 위해 감당해야 했던 고통을 관객은 젠첸의 시선을 따라가며 확인하게 된다. 탈북자의 고난과 희생을 전시하는 작품이 아닐까 의심할 법도 하지만 영화는 피해자를 이해하고 공감하고 가슴 깊이 받아들이고자 한다. 영화의 엔딩을 보고 나면‘ 뷰티풀 데이즈’가 이제 막 시작될지 모른다는 희망을 품게 된다. 혈연의 굴레를 벗어나 인간애에 기반한 새로운‘ 가족의 탄생’이다. (출처 : kobis)

장르
#드라마
키워드
#여자의과거 #숨겨진진실 #엄마와아들 #스크린 복귀작 #부산국제영화제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165)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페퍼민트앤컴퍼니
  • 배급사
    :  ㈜콘텐츠판다  ㈜스마일이엔티

풀 크레딧 이미지 (1)

더보기

리스트

사사로운 영화리스트
2019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