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 
Revivre (Hwa-jang) 2014 년
극영화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대한민국 93분 2015-04-09 (개봉)
제작사
㈜명필름
감독
임권택
출연
안성기 , 김규리 , 김호정 , 전혜진 , 연우진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7)

더보기

줄거리

“정진경님, 2013년 11월 XX일 05시 45분 사망하셨습니다.”
4년의 암 투병 끝에 아내가 사망하고, 50대 중반의 오상무는 느리게 장례절차를 밟는다.
소식을 듣고 달려온 딸아이의 길고 질긴 울음에 오상무는 암이 재발했다는 걸 알게 된 아내의 울음을 떠올린다. 화장품 대기업 중역인 오상무는 아내에게 헌신적이고 충실한 간병인이자 남편이었다.

장례식장은 어느 새 손님들로 가득하고, 부하 직원들은 오상무의 결재를 필요로 하는 서류들을 가지고 온다. 겨울 신규 화장품 출시를 앞두고 광고 카피와 부분 모델에 대한 논의를 하면서도 오상무의 신경은 다른 쪽에 집중된다. 까만 바지 정장을 입고 문상을 온 부하직원 추은주는 오랜 기간 오상무의 연모의 대상이었다.

당신의 이름은 추은주. 이렇게 불러도 들리지 않을 이름입니다.
지난한 아내의 병수발과 고단한 회사 업무의 틈새에서 오상무는 종종 추은주의 벗은 몸과 그녀와 하나가 되는 상상을 하곤 한다. 어느 늦은 밤, 택시를 타고 가다 길가의 추은주를 지나친 오상무는 급히 그녀에게 전화를 걸어 만나기로 하지만 둘은 서로 다른 카페 앞에서 기다리다 끝내 만나지 못한다. 이후, 급격히 가까워진 둘은 함께 고기리에 있는 별장에 가기로 하지만 ‘사정이 생겨 못 가겠다’는 추은주의 일방적인 문자와 갑작스레 찾아온 아내의 발작 때문에 그들의 만남은 또 다시 수포로 돌아간다.

그날 밤, 아내는 숨을 거두고 오상무는 아내가 자신과 추은주와의 관계를 알고 있었음을 깨닫게 되는데….

생명과 소멸 사이에 놓인 한 중년 남자의 번민과 욕망의 굴레… (출처 : 보도자료)

장르
#드라마
키워드
#뇌종양 #소설원작 #아내 #한국소설원작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346)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명필름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15-02-10  심의번호 2015-MF00181  관람등급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상영시간 93분  개봉일자 2015-04-09

리스트

시네마테크KOFA가 주목한 한국영화
2015
시네마테크KOFA가 주목한 한국영화
2010년대

관련글

더보기
  • 임권택의 손과 바르다의 발 올해는 유독 배우들의 육체가 활동하거나 움직임을 멈추는 순간이 그 영화를 지정한다는 느낌을 받은 영화들이 많았다. 배우의 몸이 빚어내는 고요하거나 육중한 리듬, 마찰하거나 돌파하는 신체가 지녔던 파열음의 강도, 장르와 무관하게 육신의 움직임에서 비롯된 ... by.박인호(영화평론가) 2019-01-10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