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수 
Yeosu 2010 년
극영화 15세관람가 대한민국 98분 2011-11-10 (개봉)
제작사
㈜디앤디미디어
감독
진광교
출연
정의철 , 고준희 , 이하은 , 박혜진 , 전석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1)

더보기

줄거리

한강 작가의 <여수의 사랑>을 들고 다니는 젊은 애 엄마의 방황은 어떻게 시작된 것일까. 퀵서비스 아르바이트를 해야 하는 청년은 들고 온 유골함 대신 아이를 둘러맨다. <려수>는 이들이 교차하는 장소인 동시에 88만원 세대가 지나는 통과의례의 장소이다. 그들의 방황 속에서 제시되는 해답이 가슴 아픈 영화.

군 제대 후 등록금을 벌기 위해 퀵서비스를 하고 있는 철수는 사망한 노숙자의 유골함을 가족들에게 전달하는 일을 맡고 늦은 밤, 여수로 향한다. 이른 시간에 여수에 도착해 터미널 의자에서 깜빡 잠이 들어버린 철수는 다음날 아침, 아기의 울음소리에 눈을 뜬다. 유골함이 사라진 자리에 덩그러니 남겨진 아기를 보고 당황한 철수. 경찰서에서도 선뜻 받아주지 않는 아기를 얼떨결에 떠맡게 된 철수는 유골함과 아기 엄마를 찾아 여수를 헤매며 저녁까지는 반드시 서울로 돌아가리라 결심한다.

한편, 사정이 있어 잠시 철수 곁에 아기를 놓고 갔던 미진은 뒤늦게 터미널을 찾아가보지만 아기가 없어진 것에 당황한다. 우여곡절 끝에 철수를 찾아낸 미진은 아기를 찾은 안도감에 철수에게 다짜고짜 화를 낸다. 고마워하기는커녕 화를 내는 미진의 모습에 철수는 어이없어하지만, 자신이 미혼모임을 밝히며 언니에게 돈을 빌리려 여수에 왔다고 말하는 미진에게 안쓰러움을 느낀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어딘지 미심쩍은 미진의 태도에 점차 의구심을 품게 되는 철수. 수상한 아기엄마 미진과 유골함의 가족을 찾기 위한 동행을 시작하는데…

장르
#드라마
키워드
#방황 #여수 #퀵서비스 #88만원세대 #전라남도 #젊은엄마 #아르바이트 #청년 #청년실업 #등록금 #아기 #미혼모 #유골함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69)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디앤디미디어
  • 배급사
    :  (주)스폰지이엔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11-01-13  심의번호 2011-F21   관람등급 15세관람가  상영시간 98분  개봉일자 2011-11-10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