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창녀다 
Mother Is A Whore ㆍ Mother Is A Whore (Eom-ma-neun Chang-nyeo-da) 2009 년
극영화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대한민국 96분 2011-03-31 (개봉)
제작사
이상우필름
감독
이상우
출연
이상우 , 이용녀 , 권범택 , 정태원 , 김지희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11)

더보기

줄거리

세상에서 가장 싼 년, (엄마는 창녀다)

뒤뚱뒤뚱, 몸이 불편한 사내를 업고 38살의 노총각이자 에이즈 감염자인 상우가 향하는 곳은 ‘전국에서 최고로 싼’ 창녀가 있는 서울 변두리 어디쯤의 한 오두막. 손님을 밀어 넣으며 상우는 엄마를 부른다. 지금 그가 데리고 온 손님을 맞이할, 세상에서 누구보다 상우가 가장 사랑하는 그의 엄마는 창녀다.

예순의 나이에 창녀가 되어야 했고, 엄마를 팔아가며 포주 노릇을 해야 했던 두 사람. 이해하기 어려운 그들의 관계는 엄마를 버리고 떠난 상우의 아버지가 남긴 흔적이다. 젊은 여자와 새 가정을 꾸리고 평범한 삶을 사는 것처럼 보이는 상우의 아버지. 그러나 사실 그는 광신도 아내, 히키코모리 아들(희철), 방황하는 딸(희수)과 함께 살고 있으며 그들에게도 예전처럼 상처를 주고 있다.

몸을 파는 엄마에 대한 연민과 에이즈에 대한 강박, 그리고 아버지에 대한 분노가 뒤 섞인 어느 날… 상우는 결단을 내린다.

에이즈에 걸린 38살 상우는 엄마와 함께 작은 오두막에서 생활하고 있다. 평균 이하의 삶을 살아가는 그들의 삶은 뭔가 이상한 점들이 있다. 상우와 그의 엄마는 상식을 뒤집는 행동을 자행하는데, 상우의 엄마는 자신의 몸을 팔아 두 사람의 생활비를 벌고, 상우는 이런 엄마에게 손님을 모셔오는 포주이다. 이들의 파격적인 설정은 그들을 찾아오는 손님에서도 드러난다. 하반신 불구의 장애인, 지체장애인, 휴가 나온 군인 등 현실에서는 정상적인 성행위가 불가능한 사람들이다.

크레디트 (55)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이상우필름
  • 배급사
    :  (주)드림웨스트픽쳐스

기타 수상정보

  • 제6회 대한민국 대학 영화제(2010) 최우수상 수상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10-12-30  심의번호 2010-F555   관람등급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상영시간 96분  개봉일자 2011-03-31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