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 
Read My Lips (hal su inneun jaga guhara) 2010 년
극영화 대한민국 2010-05-24 (개봉)
제작사
㈜인디스토리,3 7 6 7 FILM
감독
윤성호
출연
황제성 , 서영주 , 이채은 , 조한철 , 백현철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14)

더보기

줄거리

에피소드1. 두근두근 오디션. 가련한 매니저 재민(황제성)은 배우 혁권(박혁권)과 함께'ㅂ'영화사에 오디션을 보러 온다. 요새 자신의 주가가 오르고 있다고 생각한 혁권은 괜한 썰들을 풀어가며 재민을 당황시키고, 영화사 대표와 감독의 표정은 굳어간다.

에피소드2. 두근두근 김하나. 재민의 누나 재주(서영주)와 목사 형 한철(조한철)은, 재민의 생일상 준비로 바쁘다. 재민이 이혼한 전처 하라와 다시 만났으면 하는 두 사람. 눈치를 많이 보는 편인 목사 한철은 재주와 자신이 결혼 전에 겪은 해프닝을 회고한다.

에피소드 3. 두근두근 홍어드립. 오디션을 마치고 나온 재민은 뜻밖에 전처 하라의 전화를 받는다. 당황스러우면서도 설레는 마음. 상황 파악 못하는 혁권. 한편, 돈 없는 재민이 사무실처럼 애용하는 단골 카페에서는 알바 희본(박희본)에게 홍어 택배가 배달되고, 붙박이로 앉아 있던 손님이 냄새를 맡는다.

에피소드4. 두근두근 핑크무비. 누나네 집에 가기 전, 배우 용근(배용근)과 미팅을 하기 위해 가화에 들른 재민. 최근의 경력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용근은 혁권 못지 않게 실없는 소리를 해대고...이 지랄.

에피소드5. 두근두근 화보촬영. 재주 한철의 집에 다 모인 재주 재민 재은 삼남매와 그 파트너들. 모두 커플인데 혼자 돌싱이 되어 온 재민의 기분이 착잡하다. 그런 재민을 어설프게 위로하는 한철 때문에 더 착잡해지려는데 배우 김정화로부터 걸려온 전화. 뭔가 단단히 심통이 나 있는 정화.

에피소드6. 두근두근 어버이연합. 동남아 여행 중인 삼남매의 부모님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온다. 지루해하는 삼남매에게 지난 ‘좌파’(?)정권에 대한 엄청난 양의 수다를 쏟아내는 엄마 아빠. 한편, 재민은 집 뒤 텃밭에서 하라 생각에 젖고 비에 젖고.

에피소드7. 두근두근 알파베타. 결혼을 생각하고 있는 재은에게 겁 먹은 현철. 원치 않는 이혼을 한 재민은 그 둘이 부러울 뿐이고. 한편, 카페 가화에서 일하게 된 모미는 알바 시작 후 최초로 해리성 정체 장애 증상을 보이는데.

에피소드8. 두근두근 레알잉여. 누나 집에 얹혀 살게 된 재민의 고달픈 기상시간. 누나 부부는 아침마다 <워낭소리> 흉내를 내고... 한편 카페 가화에서는 일찍 퇴근하려는 모미, 아니 모미β와 희본이 실랑이를 벌인다.

장르
#코메디
키워드
#옴니버스영화 #오디션 #생일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80)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인디스토리  3 7 6 7 FILM (기획/제작)
  • 배급사
    :  ㈜인디스토리

수상정보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개봉일자 2010-05-24
삽입곡
9와 숫자들, 옥상달빛, 아마츄어증폭기, 장영규, 티어라이너 뇌태풍
로케이션
카페가화

관련글

더보기
  • 윤성호식 코미디는 계속된다! 헤어진 뒤에 비로소 시작된 재민의 서툰 사랑과 앞으로도 한결같을 지인들의 거친 위로, 그리고 그 둘을 합친 것만큼 서툴고 거친 저희 시리즈와 두어 달간 동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욱하게나마 응원이 되었는지요? 저희는 여러분의 응원을 받았습니다. 인용한... by.이현희(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부) 2010-11-17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