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하루 
My Dear Enemy ( Meozzin Haru ) 2008 년
극영화 12세관람가 대한민국 123분 2008-09-25 (개봉)
제작사
㈜영화사봄,스폰지
감독
이윤기
출연
전도연 , 하정우 , 김혜옥 , 김중기 , 김영민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2)

더보기

줄거리

350만 원 때문에 헤어진 지 1년만에 재회한 까칠한 노처녀 희수와 철없는 백수 병운의 엉뚱한 하루를 그린 이야기.
많으면 많고 적으면 적은 돈 350만 원.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떼인 그 돈을 받기 위해 1년 만에 그를 찾아나선 여자가 있다.
그녀의 이름은 희수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년.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빌린 350만원을 갚기 위해 돈을 빌리러 나선 남자가 있다. 그의 이름은 병운이다.
어느 화창한 토요일 아침, 초겨울 찬바람을 맞으며 희수는 경마장에 들어선다. 두리번두리번, 경마장을 헤매는 희수. 마침내 병운을 발견한다. 병운과 눈을 마주치자 마자 내뱉는 희수의 첫마디. "돈 갚아."
희수는 서른을 훌쩍 넘겼다. 그리고, 애인도 없다. 직장도 없다. 통장도 바닥이다. 완전 노처녀 백조다. 불현듯 병운에게 빌려 준 350만 원이 생각났다. 그래서 결심한다. 꼭 그 돈을 받겠다고.
병운은 결혼을 했고, 두 달 만에 이혼했다. 이런 저런 사업을 벌였다가 실패하고 빚까지 졌다. 이젠 전세금까지 빼서 여행가방을 들고 다니는 떠돌이 신세다. 한때 기수가 꿈이었던 병운은 경마장에서 돈을 받겠다고 찾아온 희수를 만나게 된다.
병운은 희수에게 꾼 돈을 갚기 위해 아는 여자들에게 급전을 부탁한다. 여자관계가 화려한 병운의 '돌려 막기'에 기가 막히는 희수지만 병운을 차에 태우고 돈을 받으러, 아니 돈을 꾸러 다니기 시작한다.
병운을 귀여워하는 성공한 50대 여성 사업가, 병운을 오빠라 부르는 고소득 호스테스, 병운에게 늘 고마워하는 애 딸린 이혼녀 등. 그의 여자들은 병운에게 성의껏 돈을 빌려주고 떼인 돈을 받기 위해 함께 찾아온 희수를 동정하거나, 조롱하거나, 비난하기까지 한다. 한때 밝고 자상한데다 잘생기기까지 한 병운을 좋아했던 희수지만, 대책 없는 그를 이제는 더 이상 믿을 수가 없다.
1년 전엔 애인 사이, 오늘은 채권자와 채무자… 길지 않은 겨울 하루, 해는 짧아지고 돈은 늘어간다.
다시 만난 그들에게 허락된 '불편한 하루'가 저물어 간다.

크레디트 (256)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영화사봄  스폰지
  • 배급사
    :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풀 크레딧 이미지 (28)

더보기

수상정보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08-09-04  심의번호 2008-F351  관람등급 12세관람가  상영시간 123분  개봉일자 2008-09-25
삽입곡
[Pesadelo] 中 <The necktie's complaint> - by Pudding [Sogyumo Acacia Band] 中 <Ddu Ddu Ddu> - by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 [입술이 달빛] 中 <고양이 소야곡> - by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 [My name is Yozoh] 中 <그런지 카> - 요조 &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
로케이션
AT센터, SK 흥국주유소, SK 흥국주유소 북한남삼거리점, SK네트웍스 대치점, Toyo korea, albaizyn, kfc한남지점, kra용산지점, 강남구 도시관리공단, 남산 공원관리소, 내방역, 달보드레, 대우 월드마크, 대학로 화낙불식당, 두산 위브 더 제니스, 드래곤 힐 스파(용산), 라튜피나, 사러가마트, 서소문아파트, 서울메트로 신설동역, 성동여자실업고등학교, 세븐일레븐 한남지점, 엘르헤어, 용산파크자이, 용진&두원그룹, 지지 레스토랑, 킨텍스, 한남강변르와르빌

관련글

더보기
  • <멋진 하루> 블루레이 출시 기념상영회 이윤기 감독이 연출하고 전도연, 하정우가 출연한 로맨스 영화 <멋진 하루>(2008)의 블루레이 출시 기념 상영회가 지난 11월 18일 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 KOFA 1관에서 열렸다. 이윤기 감독과의 GV 행사를 겸한 이날 상영회는 일요일 늦은 오후 시간임에도 불 ... by.백준오(블루레이 프로듀서) 2013-01-10
  • 멋진 하루 (이윤기, 2008) “어? 웬일이야?정말 뜻밖이라는 듯, 1년 만에 만나는 이 남자는 의자에 푹 파묻었던 몸을 일으킨다. 반가움 조금, 의외라는 마음 반, 그래도 자신을 찾아온 누군가에 대한 예의 비슷한 것 아주 조금. 병운이라는 이름의 뻔뻔한 얼굴을 한 이 남자를 쳐다보는 ... by.신지혜(CBS-FM 제작 및 진행, 아나운서) 2011-03-16
  • 관객에게 멋진 하루를 보내게 해준 <멋진 하루> 극장을 나서면서 기분이 상쾌해지고 살며시 미소를 짓게 하는 영화가 있다. 지난해 가을 개봉한 이윤기 감독의 작품 <멋진 하루>도 바로 그런 작품 중 하나다. 봄기운이 무르익은  5월 어느 날, 기분 좋은 토요일 오후를 즐기기 위해 관객들은 영상 ... by.권용혜(「영화천국」 편집부) 2009-07-09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