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심모녀
Delivering Love (Heuk Sim Mo Nyo)
2008년 12세관람가 대한민국 93분 2008-06-12 (개봉)
제작사
이룸영화사㈜
배급사
쇼박스㈜미디어플렉스
감독
조남호
출연
심혜진 , 김수미 , 이상우 , 이다희 , 이계인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남자 못지 않은 운전 솜씨로 트럭을 몰고 다니며 과일을 파는 서른 여덟 살 남희(심혜진 분)는 치매에 걸린 엄마 간난(김수미 분)과 아나운서가 되겠다며 헛된 꿈을 품고 사는 철부지 스무 살 딸 나래(이다희 분)와 함께 바람 잘 날 없는 하루하루를 씩씩하게 살아가는 여자다.

과일을 팔며 돌아다니던 어느날, 남희의 트럭에 바보스러울 정도로 순수한 청년 준(이상우 분)이 뛰어든다. 트럭에 치일뻔한 준이 남희의 집에 찾아오면서 남희, 간난, 나래 세 모녀와 준의 동거 아닌 동거가 시작된다. 치매 때문에 소녀로 돌아간 간난만이 유일하게 준의 친구가 되고 남희와 나래는 겉으로는 멀쩡하지만 다소 엉뚱하고 바보스러운 준이 낯설기만 하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준의 순수한 마음과 따스한 미소는 세 모녀의 마음의 문을 열게 하고 무채색 같았던 그녀들의 삶이 무지개 색으로 물들기 시작한다. 남희를 오랫동안 짝사랑 해왔던 동네 노총각 정씨(이계인)와 세 모녀, 준의 좌충우돌 알콩달콩한 생활이 계속되던 어느날, 준이 있던 요양원에서 사람들이 찾아오면서 준과 이별해야 하는 순간이 찾아온다.

마법처럼 찾아와 세 모녀에서 진정한 가족의 모습을 찾아준 준과의 강제적인 이별을 이대로 가만히 당할 수 없는 세 모녀는 준을 다시 만나기 위해 일생 일대의 기발한 계획을 세우는데….

크레디트 (282)

더보기
스태프

상세정보

등급정보
2008-F210 12세관람가 (2008-05-16)
다른제목
Black Heart(다른 영문제명)
삽입곡
<곤드레 만드레> - 작곡: 김지환, 작사: 임영, 노래: 박현빈 <아줌마> - 작곡/사: 최준영, 노래: 왁스
로케이션
ETN, 강성원 목장, 동아방송대학안성 BYC, 미리내 실버타운, 서울수도여고, 안성 고고미용실, 안성 다락농원, 안성 대림동산, 안성 물고기창, 안성 아양주공아파트, 안성 퀸스, 안성목장, 인정요양병원, 홍천터미널 금강고속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