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이, 민국씨
Love is Beautiful ( Daehan-i, Minguk-ssi ) 2008 년
극영화 15세관람가 대한민국 102분 2008-02-14 (개봉)
제작사
(주)퍼니필름
감독
최진원
출연
최성국 , 공형진 , 최정원 , 윤제문 , 김중기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21)

더보기

줄거리

바보계, 최고의 로맨틱가이 대한이!
원래는 박氏이지만, 김을 너무 좋아해서 성을 김氏로 바꾼 대한이(최성국). 유일한 단짝 바보커플 민국이와(공형진) 세차 아르바이트를 하며 오늘도 열씨미 살고 있다. 그런 대한이에게 유일한 소망이자 소원은, 어릴 적부터 대한이와 민국이를 지켜 봐준 천사 같은 친구 지은(최정원). 그녀와의 결혼(?)이다. 사랑하는 지은이를 위해서, 너무 오래 걷지 말라고 지은이가 다니는 미용실 바로 앞에 횡단보도를 그려주고, 이왕 한 김에 버스도 가까운 곳에서 타라고 정류장도 옮겨주고, 그녀를 위해서라면 아낌없이 모든 것을 주는 바보계 최고의 로맨티스트이다.


바보계, 최강의 욕심쟁이 민국씨!
원래는 미역을 좋아하지만, 자신보다 좀 더 똑똑한 친구 대한이가 김을 좋아해서, '미역민국'을 과감히 포기하고 같이 김氏가 되기로 한 민국씨. 세차 아르바이트를 하면서도, 세상엔 재미있어 보이는 흥미로운 일들이 어찌나 많은지, 어제는 비행사, 오늘은 택시기사, 내일은 권투선수를 꿈꾸는 바보계 최고의 욕심쟁이다. 자장면이 왜 짬뽕보다 500원 싼지도 척척 알아 맞추는 똑똑한 대한이를 의지하며, 존경하며 살고 있다. 너무 존경한 나머지, 대한이가 하자는 건 다 해야 해서 좀 피곤하지만 그래도 든든한 친구가 곁에 있어 항상 행복하다 생각하는 민국씨이다.


세상은 우리를 쫌 모자라다고 한다! 그러나...!!!
어느 날 지은이의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던 대한이, 민국씨에게 닥친 인생 최대의 파문!!! 머리 깎던 군인 손님에게 지은이 무심코 던진 한마디. "남자는 군대를 다녀와야 진정한 남자라고 하잖아요. 군인이야말로 최고의 일등 신랑감이죠~" 진정한 남자가 되어 지은이의 일등 신랑감이 되기로 결심한 대한. 내일 가라고 붙잡는 민국이를 버리고, 다음날 아침 동네 근처 부대로 망설임 없이 찾아가지만!!! 학력미달로 가차없이 쫓겨난 대한이. 상처받은 대한이를 위로해주는 민국과 함께 열씨미 공부해서 검정고시 합격하면 같이 가기로 하는데...과연 대한이, 민국씨 커플의 엉뚱한 프로젝트는 성공할 수 있을까?

장르
#코메디
키워드
#단짝친구 #단짝 #세차장 #아르바이트 #바보 #군대 #미용실 #군입대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303)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주)퍼니필름
  • 배급사
    :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풀 크레딧 이미지 (23)

더보기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
로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