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
The Railroad (Gyeong-ui-seon) 2006 년
극영화 15세관람가 대한민국 107분 2007-05-10 (개봉)
제작사
민영화사,KM 컬쳐
감독
박흥식
출연
김강우 , 손태영 , 백종학 , 차서원 , 지종은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04)

더보기

줄거리

지루하고 반복된 일상 속에서도 성실함을 잃지 않고 일하는 지하철 기관사 만수(김강우 분)에게는 얼마 전부터 자신의 열차를 기다렸다가 간식거리와 잡지를 건네는 한 여인이 있다. 가족도 동료도 인지할 수 없을 만큼 매번 바뀌는 열차운행시간을 어떻게 알고 매일같이 정확한 시간에 기다리는지 알 수 없지만, 그녀의 등장은 어느덧 만수의 일상에 활력이 된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예기치 못한 열차 투신 자살 사건으로 큰 충격과 혼란에 빠진 만수는 특별휴가를 받고 경의선 기차에 오른다. 같은 과 교수로 재직중인 대학선배와 위태로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흔들리지 않고 당당히 사랑하고 싶은 대학강사 한나(손태영 분). 남부럽지 않은 능력과 조건을 갖춘 엘리트지만 어쩐지 채워지지 않는 그녀의 공허한 마음은 갈피를 잡지 못한다. 생일을 맞아 그와 함께 떠나려던 여행은 뜻밖의 사건으로 조각나버리고, 지나치도록 냉담한 그의 행동은 한나를 더욱 비참하게 만든다. 애써 무시했던 상황과 마주하고 난 한나는 먹먹한 가슴으로 경의선 기차에 몸을 싣는다.

같은 과 교수로 재직중인 대학선배와 위태로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흔들리지 않고 당당히 사랑하고 싶은 대학강사 한나(손태영 분). 남부럽지 않은 능력과 조건을 갖춘 엘리트지만 어쩐지 채워지지 않는 그녀의 공허한 마음은 갈피를 잡지 못한다. 생일을 맞아 그와 함께 떠나려던 여행은 뜻밖의 사건으로 조각나버리고, 지나치도록 냉담한 그의 행동은 한나를 더욱 비참하게 만든다. 애써 무시했던 상황과 마주하고 난 한나는 먹먹한 가슴으로 경의선 기차에 몸을 싣는다.

크레디트 (217)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민영화사  KM 컬쳐
  • 배급사
    :  쇼박스(주)미디어 플렉스

풀 크레딧 이미지 (17)

더보기

기타 수상정보

  • 제25회 토리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김강우) 및 국제비평가연맹(FIPRESCI)상 수상(2007년)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06-11-28  심의번호 2006-F385  관람등급 15세관람가  상영시간 107분  개봉일자 2007-05-10
로케이션
강남 교보문고, 북한산국립공원, 분당 트라팰리스, 서울도시철도공사, 전주 롯데백화점, 한국철도공사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
로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