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남아 
Cruel Winter Blues (Yeol-hyeol-nam-ah) 2006 년
극영화 15세관람가 대한민국 118분 2006-11-09 (개봉)
제작사
sidus FNH
감독
이정범
출연
설경구 , 조한선 , 나문희 , 윤제문 , 류승룡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135)

더보기

줄거리

재문(설경구)은 소년원에서 만난 민재와 한 조직에 몸을 담고 운명을 함께하게 된다. 조직의 임무를 수행하다가 둘은 실수로 엉뚱한 사람을 죽이게 되고 그 대가로 재문은 가장 의지하던 민재를 눈앞에서 잃고 만다. 죽어가는 민재를 두고 뒷걸음질쳐야만 했던 재문은 조직의 염려와 만류를 뒤로 한 채 민재를 죽인 대식에게 복수할 결심을 하고, 조직에 갓 들어온 치국(조한선)을 앞세워 벌교로 향한다.

도내 태권도 대회에서 메달까지 땄던 치국은 어머니의 병환으로 조직에 발을 들이게 되고 첫 임무로 고향인 벌교에서 재문의 복수계획에 동참하게 된다. 치국은 인정머리 없이 냉혹하지만 내면에 외로움과 따뜻함을 지닌 재문에게 측은함을 느낀다. 그는 명분 없는 복수를 강행하려는 재문을 만류해보지만 독한 복수를 향한 재문의 결심에는 흔들림이 없다.

복수를 계획한 벌교 읍내 체육대회가 열리기까지는 일주일. 주변을 탐색하던 재문은 대식의 엄마 점심(나문희)이 하는 국밥 집에 드나들게 된다. 점심은 생사를 모르는 둘째 아들 같은 느낌이 드는 재문이 왠지 낯설지 않고, 재문은 자신을 아들처럼 대하는 점심에게 느껴지는 모정 때문에 혼란스럽다. 체육대회가 한창인 벌교초등학교, 낯선 얼굴인 재문을 경계하던 대식과 그를 찾아 나선 재문은 마침내 텅 빈 교실 한복판에서 맞닥뜨리게 되는데..

장르
#드라마 #액션 #범죄
키워드
#조직 #소년원 #복수 #친구 #친구의죽음 #엄마와아들 #엄마와아들 #모성애 #벌교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375)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sidus FNH
  • 배급사
    :  CJ엔터테인먼트㈜

풀 크레딧 이미지 (20)

더보기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