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는 프로, 결혼은 아마츄어 
Love-Pro, Marriage-Amateur 1993 년
극영화 고등학생가 대한민국 100분 1994-02-18 (개봉) 7,704(관람)
제작사
두성영화㈜
감독
김도경 , 이두용
출연
강석우 , 박선영 , 박영선 , 박소영 , 이지훈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0)

더보기

줄거리

영화평론가이며 대학의 시간 강사로 나가는 35살의 독신남 윤지섭과 영화 잡지사 기자로 방년 29살인 활동파 여성 방정희. 정희가 원고 청탁 관계로 지섭을 찾아감으로써 만난 두 사람은 성격이 판이한지라 대화가 사무적인데서 벗어나질 못한다. 그런데 정희는 소극적이고 우유부단한 지섭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었고 그의 마음속을 열어젖히기 위해 ‘호시탐탐’ 기회를 노린다. 어느 날 친구 기수의 전화를 받은 지섭은 뜻하지 않게 일곱 살짜리 여자 아이의 양육을 떠맡게 된다. 외교관이었던 부모님의 항공 사고로 유일한 친척인 외삼촌 기수의 손에서 자라오던 중 기수가 외국인인 엘렌과 결혼함으로써 이민수속을 밝는 동안 지섭에게 초록을 부탁한 것이다. 당연히 초록의 양육을 거부하는 지섭. 그러나 마침 그 자리에 있던 정희의 꾀에 넘어가 어쩔 수 없이 6개월 동안 ‘아빠실습’을 하게 된다. 초록을 돌본다는 핑계로 뻔질나게 지섭의 아파트를 찾아가는 정희. 그러나 지섭은 더욱 독신주의를 굳혀가고 정희에겐 아랑곳없다. 그러던 중 지섭은 부모의 성화에 못 이겨 억지로 맞선을 보게 된다. 그 소식을 들은 정희는 초록을 데리고 맞선 장소에 나타난다.

장르
#코메디 #드라마
키워드
#대학강사 #영화평론가 #독신 #여기자 #맞선 #로맨틱코미디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68)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두성영화㈜

풀 크레딧 이미지 (37)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94-01-07  심의번호 94-5  관람등급 고등학생가  상영시간 100분  개봉일자 1994-02-18
개봉극장
중앙, 롯데2관(서울)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