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심덕 
Yun Sim-deok( Yun Sim-deok ) 1969 년
극영화 미성년자관람불가 대한민국 98분 1969-03-21 (개봉) 21,793(관람)
제작사
한국영화주식회사
감독
안현철
출연
문희 , 신성일 , 백영민 , 이순재 , 이빈화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9)

더보기

줄거리

시골 초등학교에서 선생님으로 근무하던 윤심덕(문희)은 학교를 그만두고 관비생으로 일본 유학을 떠난다. 동료교사인 박정식(이순재)은 윤심덕이 구애를 받아주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따라 일본 유학길에 오른다. 배 위에서 정식과 말다툼을 벌이던 심덕은 와세다 문학부 유학생 김우진(신성일)을 만난다. 심덕은 우진이 유부남인 줄을 모르고 그와 깊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그 사실을 알고도 우진에 대한 사랑을 멈추지 못한다. 두 사람은 일본에서 동거에 들어간다. 그러나 심덕은 우진을 찾아온 부인을 보고 집을 나온다. 한편, 심덕에 대한 사랑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데 절망하던 정식은 정신병원에서 자살한다. 심덕과 우진은 다시 만나지만 우진의 착한 아내(이빈화)를 만난 심덕은 우진과 헤어지기로 맘먹는다. 우진은 집을 나와 공사장을 전전한다. 우진이 공사장에서 낙상을 당해 입원하자 심덕은 병원을 찾는다. 우진을 간호하던 심덕은 우진의 아내에 대한 죄책감 때문에 이탈리아 유학을 결심한다. 이 사실을 안 우진은 뒤따라 심덕이 탄 배에 오른다. 배 위에서 재회한 두 사람은 이룰 수 없는 사랑에 안타까워하며 함께 현해탄에 몸을 던진다.(영화)

크레디트 (48)

더보기
  • 감독 :
  • 출연 :
    문희 윤심덕(우에노음악학교생) 역
    신성일 김우진(와세다대학생, 심덕의 연인) 역
    백영민 이영민(우진의 친구, 동경제대학생) 역
    이순재 박정식(심덕의 동료, 보통학교 교원) 역
    이빈화 허인숙(우진의 처) 역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한국영화주식회사

풀 크레딧 이미지 (19)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69-01-16  심의번호 방제4307호  관람등급 미성년자관람불가  상영시간 98분  개봉일자 1969-03-21
개봉극장
국제
노트
■ 1926년 극작가 김우진과 함께 현해탄에 몸을 던져 자살한 가수 윤심덕의 일대기를 영화화.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