댁의 부인은 어떠십니까 
How's Your Wife? ( Daegui Buineun Eoddeosimnigga) 1966 년
극영화 미성년자관람불가 대한민국 100분 1966-11-24 (개봉) 25,465(관람)
제작사
동양영화흥업주식회사
감독
이성구
출연
김지미 , 김진규 , 신성일 , 윤인자 , 전계현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6)

더보기

줄거리

결혼한지 13년이 된 성실한 가정주부 정숙(김지미)은 어느 날 친구와 댄스홀에 가게 되고, 그 일을 계기로 댄스홀 출입이 잦아져 건달청년 장재석(신성일)을 만난다. 부잣집 유부녀들을 유혹해 돈을 뜯어내려는 재석의 계획적인 접근에 말려든 정숙은 자꾸만 재석에게 빠져드는 자신을 발견하곤 죄책감에 괴로워한다. 건달 청년 재석은 차츰 그녀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지만, 사기꾼 동업자인 그의 친구(김순철)는 두 사람의 밀회장면을 찍은 사진으로 돈을 갈취하고, 재석의 실제 애인은 정숙을 전화로 협박한 후에 그녀의 남편(김진규)에게 아내의 불륜사실을 폭로한다. 사실이 발각날까 노심초사하던 정숙은 지난 일을 후회하며 편지를 써놓고 집을 떠나려고 하는데, 그녀의 남편이 추궁한다. 그녀가 집을 떠나 자살을 기도하자 끝끝내 용서하지 않을 것 같던 남편이 아내가 입원하고 있는 병원으로 찾아와 그녀를 용서하는 것을 암시하며 영화는 끝을 맺는다.

크레디트 (48) Full Credit

더보기
  • 감독 :
  • 출연 :
    김지미 강정숙(가정주부) 역
    김진규 조동식(정숙의 남편, 회사 상무) 역
    신성일 장재석(정숙의 연인, 비서) 역
    윤인자 김소희(박사장의 첩, 정숙의 동창) 역
    전계현 최민아(과부, 정숙의 동창) 역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동양영화흥업주식회사

풀 크레딧 이미지 (16)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66-11-18  심의번호 방제3898호  관람등급 미성년자관람불가  상영시간 100분  개봉일자 1966-11-24
개봉극장
명보
노트
■ 1960년대판 자유부인? 그러나 <자유부인>에 비해 거의 10년이 흐른 뒤의 작품임에도, 이데올로기적으로는 더 보수적인 성향이 짙고, 여성의 욕망이나 당대의 사회문화상 묘사에 있어서도 정서적, 시각적 충격이 덜하다. 극중에서 김희갑이 댄스홀에 드나드는 여성들을 보고 "낮에 오는 부인, 장바구니 들고 오는 부인, 옆집에서 옷 갈아입고 오는 부인..."운운하는 것에서, 당시 '춤바람'의 사회적 파장이 어느 정도였는지 짐작할 수 있다.
■ 당시 음지에 놓여있던 댄스홀의 문화, 서울 창경원의 모습, 퇴계로 대한극장의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