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색대 
The Search Unit ( Susaekdae ) 1964 년
극영화 중학생이상 대한민국 77분 1964-10-30 (개봉) 50,000(관람)
제작사
한국영화주식회사
감독
정창화
출연
남석훈 , 이상사 , 김운하 , 독고성 , 구봉서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2)

더보기

줄거리

한 중대가 인민군 진지 한복판으로 수색을 나간다. 수색대는 허름한 이층건물에 잔존한 인민군을 살해하고, 그곳을 임시 기지로 삼는다. 수색 작업 과정에서 구 하사는 인민군에 죽은 어머니 곁에 있던 간난아이를 데리고 온다. 수색대는 아이에게 우유를 먹이기 위해 염소를 잡아오고, 대원들의 옷으로 기저귀를 만든다. 수색대는 인민군 탱크가 그 근처를 지나간다는 정보를 입수한다. 선임하사(장동휘)와 서중사(구봉서)가 인민군 부대에 몰래 잠입해 탱크를 폭파하는데 성공하지만, 곧 인민군으로부터 대규모의 공격을 받는다. 최후의 결전에서 모두가 죽고 선임하사만 살아남는다.

크레디트 (46)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한국영화주식회사

풀 크레딧 이미지 (22)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64-10-29  심의번호 제3561호  관람등급 중학생이상  상영시간 77분  개봉일자 1964-10-30
다른제목
수색대 응답하라(working title)
개봉극장
국도
수출현황
대만(65),홍콩(66),미국(67)
노트
■ 인민군과의 전투보다는, 고립된 장소를 배경으로 우정과 의리와 같은 군인들 간의 인간관계, 아이에게 줄 우유를 마련하기 위해 벌어지는 소동 등 사소한 에피소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전장에 갓난아이를 배치해 전쟁의 참혹함을 강조했는데, 인민군과의 최후의 결전에서 아이의 울음소리와 총소리를 병치했으며 유일한 생존자가 아이를 안고 폐허가 된 건물에서 나와 걸어가는 장면으로 영화를 끝맺고 있다.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