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률
Zhang Lu / 張律 / 1960  ~ 
대표분야
감독
활동년대
2000, 2010, 2020
DB 수정요청

관련글 (5)

  • 어차피 우리는 유령이 될 거예요 중국 태생의 조선족 감독 장률은 문화적 다리를 건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로 다뤄왔다. <경주>(2014)와 <춘몽>(2016)의 경쾌한 비트에 이어 장률은 <후쿠오카>에서 다시 한번 이국의 풍경 속으로 들어간 타자의 이야기로 다시 돌아온다. <후... by.장병원(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수석 프로그래머) 2023-08-24
  • 골목길을 저절로 움직이는 자전거 장률은 새로운 척도로 국경의 의미를 재창조하여 인간의 정체성 형성 과정에서 장소의 중요성을 형상화해 온 초국적 영화작가이다. 그의 작품 중 상당수가 특정 지명과 관련 있다는 것(<중경>(2007), <이리>(2008), <두만강>(2011), <경주>(... by.장병원(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수석 프로그래머) 2022-07-14
  • 경계에 선 영화, 장률을 만나다 한 달이라는 정해진 시간에 며칠이라도 더 주어지기를 바랐던 3월이었다. 영화사의 빛나는 한 장을 장식하는 존 포드와 장 피에르 멜빌 같은 거장들의 작품에서부터, 중국과 한국의 경계를 넘나들며 묵직한 영화세계를 선보이고 있는 장률 감독의 전작, 인생의 가장 ... by.모은영(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부) 2011-03-23
  • 2011년 3월 9일, 정성일-장률 대담 현장 이번 기획전에서는 장편 데뷔작 <당시(2004)를 비롯해, 김치를 팔아 생계를 유지하는 조선족 여성 순희의 일상과 파국을 다룬 <망종>(2005), 몽골의 대평원을 횡단하는 탈북 여성과 아들의 고단한 여정을 그린 <경계>(2006), 중국과 한국을 배경으로 ... by.민병현(한국영상자료원 경영기획부) 2011-05-04
  • [한국영화걸작선]망종(芒種) 장률 감독의 영화 중 재중 동포의 디아스포라 문제를 가장 직접적으로 다루고 있는 영화는 <망종>인데 거기서 최순희는 아들 창호에게 “너는 조선족 새끼다. 조선말을 알아야지”라고 말하면서 말을 가르친다. 창호는 ㅁ, ㅂ, ㅊ을 ‘므브츠&r... by.김소영(영화평론가) 2016-03-10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